메시지

[스크랩] 네가 그처럼 바라는 깨달음

자유지향 2024. 6. 6. 22:18

 

네가 그처럼 바라는 깨달음

The Enlightenment You So Desire

Heavenletter #1735 Published on: August 20, 2005

https://heavenletters.org/the-enlightenment-you-so-desire.html

 

 

신이 말했다.

 

모든 것은 다른 모든 것과 같고, 모든 것은 다른 모든 것과 같지 않다. 그리하여 그것은 사람들과도 그렇다. 모든 이가 같으며, 여전히 어떤 두 사람도 같지 않다. 동일한 쌍둥이도 동일하지 않다. 차이점들이 경미할 수 있거나, 차이점들은 매우 다를 수 있다.

 

차이점들은 인간 삶의 기쁨이자 골칫거리이다. 그것들은 그 삶의 주스{배터리}이다.

 

그리고 여전히 너는 모든 이가 너와 같다고, 너처럼 생각한다고, 너처럼 본다고 기대하며, 그들이 그렇지 않을 때, 너는 당황한다. 너는 너의 머리를 긁는다. 물론 다른 이들이 너에 대해서 마찬가지로 그들의 머리를 긁는다.

 

보이는 같은 일들이 다르게 보인다. 어느 두 이야기도 똑같지 않다. 심지어 같은 사건의 반복[설명]도 다르다.

 

상대적인 삶에서는 나눠지는 많은 일들이 있다. 그 분열들이 계속된다. 단 한 가지 일이 통일하는데, 그것은 사랑이다. 그것은 차이점들을 통일한다. 그것은 반대를 없앤다. 나는 모든 경계들을 넘어가는 사랑에 대해 말하고 있다. 이것은 크라이스트Christ가 왔던 그 사랑이다. 그것은 노력이 아니었다. 사랑으로, 내가 말하는, 그리고 크라이스트Christ가 드러내었던 그 사랑으로 인해 모든 것이 쉬워진다. 사랑은 표면을 넘어서 본다.

 

크라이스트Christ는 나병환자들을 보지 않았다. 그의 눈은 그들의 상처들을 보았지만, 그는 나병환자들을 보지 않았다. 그는 넘어서 보았다. 그는 다른 모든 것을 지우고, 그 위로 승리하는 황금빛을 보았다. 그러한 밝은 빛 속에서 생각하고 지각할 때, 크라이스트Christ는 다른 무엇을 볼 수 있었는가? 다른 무엇이 경쟁할 수 있는가? 그리고 다른 무엇이 비교할 수 있는가?

 

표면을 넘어 보는 것은 네가 발달시키는 기술이 아니다. 그것은 의식의 부산물이다. 이것이 “네가 너로서 본다You see as you are”의 그 의미이다. 그것은 만약 네가 나병 환자를 본다면, 네가 나병 환자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너의 시각이 아직 아주 세련되지 않았음을 의미한다. 안경들은 너의 시각을 개선하지 못할 것이다. 오직 사랑만이 그럴 것인데, 사랑이 의식의 상태일 때 말이다.

 

네가 그처럼 바라는 그 깨달음은 마법적인 힘이 아니다. 그것은 삶의 세부들로부터 궁극적인 자유가 아니다. 그것은 사랑이 경계가 없음을 알고 있다는 의식의 상태이다. 그 의식의 상태에서 네가 사랑 속에서 걷는다는 것은 문자 그대로 진실이다. 사랑은 너와 함께 모든 곳으로 가며, 아무것도 그것을 압도하지 못한다. 아무것도 그것을 옆으로 치울 수 없다. 사랑 외에 아무것도 너를 소유하지 않으며, 사랑은 소유하지 않는다. 그것은 너의 자연적인 상태이다.

 

네가 현재 알고 있는 것은 부자연스러우며, 그것은 왜 그것이 그처럼 불편한가이다. 꽉 끼는 신발은 아프다. 맨발이 더 낫다. 하이힐은 엄청난 고통을 준다.

 

깨달음으로 너는 다르게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중요한 것은 너의 관찰이다. 너는 다르게 본다. 너는 차이점들을 보지만, 너는 그것들을 더하지 않는다. 너는 요점을 바로 짚었고, 그 요점은 사랑이다.

 

사랑하는 이들아, 사랑은 그 황제이다. 사랑이 다스린다. 그리고 그 사랑의 규칙은 어떤 규정도, 법령도, 추가조항도 없다. 단지 그 자신의 것으로 모든 것을 사랑한다. 사랑은 네가 보는 모든 것을 너무나 밝게 반사해서, 너는 모든 것을 밝히는 그 태양이 된다.

 

너는 당연하게 여겨질 수도 있다. 태양은 당연하게 여겨진다. 너는 그것을 매일 감사하지 않는다. 너는 햇빛 속에서 씻는 태양-숭배자가 될 수도 있다. 너는 태양이 너에게 해주는 것을 흠모하지만, 그것은 내가 태양을 흠모함을 의미하지 않는다.

 

너의 빛은 간주하지도, 고려되지도, 존중되지도 않으며, 심지어 발견되지도 않을 수 있지만, 네가 사랑 속에서 걸을 때가 올 때, 그 반응은 너에게 중요하지 않다. 네가 너의 빛을 발하는 것이 중요하다. 너는 그것 없이는 존재하지 못할 것이다. 너는 그것의 온기와 빛남 없이는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너의 가슴은 사랑의 완전한 햇빛이 되었다. 마침내 말이다. 더 많은 무엇을 너는 요청하느냐? 요청할 다른 무엇이 거기 있느냐? 줄 다른 무엇이 거기 있느냐? 다른 무엇이 의미가 있느냐? 진실로 다른 무엇이 거기 있느냐?

 

-----

 

 


출처: 한국 AH(
http://www.abundanthopekore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