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스크랩] 임의적인 시간

자유지향 2023. 11. 16. 23:06

 

임의적인 시간

Arbitrary Time

Heavenletter #1591 Published on: March 28, 2005

https://heavenletters.org/arbitrary-time.html

 

 

신이 말했다.

 

시간은 그처럼 비현실적이고 순식간이라서, 너는 그것의 경과를 체험하지 못하고, 또한 너는 그것을 기억할 수 없다. 너는 사건들, 표현들, 사람들, 시간의 증거를 기억하지만, 시간 그 자체를 너는 기억할 수 없다. 그것이 그처럼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너는 그것을 체험하지 못한다. 너는 결코 하지 못했다. 사랑하는 이들아, 너희는 가끔 시간이 달린다거나, 그것이 느리게 간다고 느끼지만, 시간 그 자체는 절대 없었다. 그것은 하나의 신기루이다. 그것은 하나의 단어이다. 그것은 하나의 개념이다. 그것은 하나의 아이디어 외에 아무것도 아니다. 이들 가정된 시간의 연대기들은 무엇이고, 그것들을 어디에 거주하는가?

 

네가 싫증을 느낄 때, 너는 시간이 그 자신을 느린 속도로 묶고 있다고 느낀다. 네가 어찌할 바를 모를 때, 너는 시계가 더 빨리 똑딱거린다고 느낀다. 너는 너무나 많은 시간을 보내거나, 아니면 충분한 시간을 보내지 않는다. 어느 것이 그것인가? 어쩌면 시간은 특정 시간에 너의 성향에 따라 전개되는지도 모른다. 그것은 임의적이다. 시간은 그것에 사로잡힌 누군가가 만든 하나의 결정이고, 이제 너는 그것 없이는 살 수 없다.

 

시간은 그 색깔들을, 그 음을, 그 계량기를, 그 구성요소를, 그 구조를, 그 나타남을 바꾼다. 시간은 ‘우리가 —인 척하자Let’s Pretend’라는 게임이다.

 

너는 정말로 너 주위에서 온통 노화 과정을 본다. 그것은 만연하다. 그러나 만약 네가 너의 마음 내면에서 시간과 노화 과정을 지각하지 못한다면, 그것들이 존재할까? 만약 세상이 노화 과정에 대한 신념을 포기한다면, 그것이 사라질까? 만약 마음이 네가 보는 것을 창조한다면, 마음은 또한 네가 보는 것을 해지할 수 있는가? 세상이 너의 생각들과 신념들로 변형될 수 있는가? 만약 시간의 경계가 생각되지 않았다면, 너는 그것을 지금 생각할까? 만약 네가 시간을 조금이라고 지나가는 아는 사람으로서 전혀 생각하지 않았다면 어떨까? 시간은 물론 하나의 이방인이다. 시간은 하나의 외국인이다.

 

이 순간이 존재하는 유일한 순간이라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너는 어떻게 네가 하는 식으로 이 순간적인 순간을 더할 수 있는가? 그것은 하나의 축적인데 — 무엇의 축적인가? 네가 시간을 고기 한 조각처럼 받아들일 수 있다고, 그것을 시간으로, 날로, 주로, 달로 나눌 수 있다고, 그것을 뒤로, 앞으로 셀 수 있다고, 그것을 명시하는 달력들을 벽에 걸고, 그것의 우상으로써 시계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어쩐 일인가? 시간은 너의 가짜 신false god임이 틀림없다!

 

확실히 너는 그것으로 제단을 만들었다. 너는 그것으로 절한다. 너는 그것의 법령을 따른다. 너는 그것의 룰들에 복종한다. 그것이 너를 다스리고, 너를 길들인다. 너는 네가 태양을 보는 것보다 더 많이 시계를 본다.

 

시간은 닳지 않는다. 무한은 절대 적어지지 않는다. 그러나 무한은 시간의 범주 안에 없다. 시간 없는, 시간 아닌, 전혀 시간 없는 너무나 많은 시간Timeless un-time no-time-at-all too-much-time은 무한과 아무 상관이 없다. 또한 공간도, 공간 없음도 존재와 관계된 아무것도 없다.

 

시간과 공간은 단순히 장신구들일 뿐이다. 만약 삶이 하나의 코트라면, 시간과 공간은 그 주름일 뿐이다. 그것들은 그것의 장식품이다.

 

네가 플루트를 불 때, 그 음들이 우주를 가로지른다. 너는 그 음들을 종이에다 표시할 수도 있다. 너는 그것들을 기록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음악 그 자체를 너는 너의 손에 쥘 수 없다. 음악을 만드는 그 플루트를 통해 가는 그 숨을 너는 너의 손에 잡을 수 없다. 그것은 움켜쥘 수 없다. 너는 음악의 그 엄청남도, 그것을 연주하는 적극적인 바이올린도 움켜쥘 수 없다. 음악 그 자체가 다른 영역 안에 존재하고, 그것은 왜 네가 그것을 그처럼 사랑하는가의 이유이다.

 

그러나 시간은 단지 지구계 위에서만 존재한다. 시간이 너를 지구로 못 박는다. 무한과 영원은 너를 천국으로 들어 올린다.

 

시간은 지구상에서 돈과 같다. 돈은 인간이 만든 것이고 인위적이지만, 여전히 그것은 본질적으로 보인다. 그것은 시간과 똑같은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시간과 돈, 둘 다는 환영들이다. 무한과 풍요는 환영이 아니다.

 

-----

 

 

출처: 한국 AH(http://www.abundanthopekore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