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스크랩] 인간관계들의 영역 안에서

자유지향 2023. 10. 7. 23:46

 

인간관계들의 영역 안에서

In the Realm of Human Relationships

Heavenletter #1544 Published on: February 9, 2005

https://heavenletters.org/in-the-realm-of-human-relationships.html

 

 

신이 말했다.

 

다른 사람들이 너를 더 잘 이해할 필요가 있는 것이 진실이다. 또한 네가 다른 사람들을 더 잘 이해할 필요가 있는 것도 진실이다. 모든 이가 비슷하고, 여전히 모든 이가 너무나 다르다. 만약 누군가가 너를 오해한다면, 어쩌면 너는 그들을 오해했을지도 모른다. 너무나 자주 너를 오해들로 데려오는 삶은 또한 그것을 통해 네가 이해로 오는 그 매개체이기도 하다. 배움이 이해하기 위해 오고 있다. 네가 잘 알듯이, 네가 그것을 알고 있을 때는 어떤 것도 어렵지 않다.

 

모든 이가 같은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은 뜨겁고, 양념이 강한 음식을 좋아한다. 어떤 사람은 정말로 야채들을 좋아하는데, 그들 자신의 취향을 보여주면서 말이다. 어떤 이는 걸쭉한 국을 좋아하고, 어떤 이는 맑은국을 좋아한다. 어떤 이는 우유를 좋아하고, 어떤 이는 물을 더 좋아한다. 사람들이 가치 있다고 보는 것의 조합들은 끝이 없다. 너는 네가 아주 자연스럽게 좋아하게 된 것을 좋아하는데 누군가와 논쟁하려 시도하지 않는다.

 

여전히 인간관계들의 영역에서, 모든 이가 개인적 관계가 그들이 지각하는 식이 되는 것을 좋아한다. 각자가 그가 보는 식으로 그것을 원하며, 거기 논쟁이 있는데, 세상과의 그의 체험으로 인해, 다른 이들이 그가 하는 식으로 그것을 좋아하게 만들려는 그의 주장으로 인해서 말이다.

 

누군가가 네가 하는 식과는 다르게 보기 때문은 그들의 비웃을 이유가 되지 않는다. 너는 하나의 사건을 하나의 방식으로 보았고, 그들은 그것을 다른 식으로 보았다. 그들은 한 가지 일을 말했고, 그리고 다른 것을 의미했다. 아니면 그들이 그들의 의미한 것을 말했지만, 네가 그것을 다른 식으로 보았다.

 

여전히 너는 누군가가 좋아하는 색깔이 초록색이고, 너의 것이 파란색일 때 속상해하지 않는다. 그리고 너는 친구가 의자에 앉아있고, 네가 침상에 앉아 있다고 해서 언짢아하지 않는다. 그 의자로부터, 하나의 관점이 보인다. 그 침상으로부터, 다른 관점이 보인다. 그러나 논쟁을 위한 이유가 없다. 단지 각자가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너는 너의 관점이 허용되는 것이 필요하며, 또한 다른 이도 그렇다. 왜 이것이 그렇게 어려운가?

 

네가 의견의 차이점을 허용하는 영역들이 있고, 그리고 그때 네가 허용하지 않는 영역들이 있다. 왜 차이점의 어떤 영역들이 허용되고, 다른 것들은 아닌가?

 

이것은 마찬가지로 문화에 대해서도 진실이다. 하나의 문화가 다른 것보다 더 정당한가?

 

너는 한 나라가 다른 나라와 같은 기후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요구하지 않는다. 그리고 여전히 요구들은 한 나라가 다른 나라와 같은 식으로 보아야 한다고 만들어지는데, 모두 통일Unity이란 이름 속에서 말인데, 그러는 내내, 하나가 다른 것을 무효화 할 수 있을 때에 말이다. 통일은 더 큰 이해로부터 일어나는 무언가이다. 그것은 법에 규정될 수 없는데, 왜 그것이 그래야만 하는가? 모든 사람과 모든 나라가 그 자신의 관점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존재할 다른 관점의 그 특권이 잊혔거나 인정되지 않는데, 마치 아무도 그들이 보는 식으로의 권리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듯이 말이다.

 

너는 유일한 변화의 요인이 무엇인지를 알고 있다. 그것은 넓게 열린 가슴을 가지고 귀를 기울이는 것이다. 다른 이가 잘못이라고 말하는 너는 누구인가? 그는 그가 서 있는 곳으로부터 올바로 보았다. 너는 그가 보는 대로 볼 그의 권리를 부인해야만 하느냐? 다른 이가 네가 보는 식으로 보는 것을 네가 주장하게 될 때, 너의 사랑이 어디에 숨어있느냐? 심지어 네가 친하고 사랑하는 자들에게도, 너는 그들의 합의를 요구할 수 있다.

 

네가 너의 관점을 이해하도록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만큼, 다른 이의 관점을 이해하도록 단지 열심히 노력해라. 이해하는 것은 합의를 의미하지 않는다. 그것은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모든 각각의 가정이 그 자신의 문화를 가지고 있다. 모든 각각의 개인이 그 자신의 앎을 가지고 있다. 앎은 다른 이에게 억지로 강요할 수 없다. 그러나 빛이 동터올 수 있다. 하나의 빛이 너에게 동터올 수 있다!

 

너는 한 크기의 신을 신고, 너의 친구는 다른 크기의 신을 신는다. 그것이 전부이다. 이 모든 소동은 무엇에 대한 것인가?

 

-----

 

 

출처: 한국 AH(http://www.abundanthopekore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