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스크랩] 돌아온 크라이스트, 그의 진실을 말하다 - 편지 2편 1부

자유지향 2013. 6. 14. 19:37

 

돌아온 크라이스트, 그의 진실을 말하다
Christ Returns – Speaks His Truth
편지 2편 1부
LETTER 2
http://www.christsway.co.za/letters/letter2.pdf

(이 편지는 읽기보다 숙고되어야 한다.)

 

 


나는 크라이스트CHRIST이다.


내가 신성한 창조적 의식DIVINE CREATIVE CONSCIOUSNESS의 가장 높은 영역들로부터 일하는 동안, 나의 영향력이 당신들의 세계를 둘러싼다.


비유적으로 말하자면, 나는 의식에서 당신들 세계로부터 멀리 있는데, 당신들의 태양이 지구로부터 멀리 있는 것과 같다. 그러나 만약 당신들이 나를 성실하게 부른다면, 나는 당신들을 돕는데 필요한 만큼 당신에게 가까워진다.


이 편지들LETTERS을 받을 수 없는 많은 이들이 있을 것이다. 그러한 사람들은 그것들에 대해 아직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그들의 삶을 억압하려고 할 많은 이들이 있을 것인데, 가르침들이 그들의 생계나 종교를 위협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이 편지들LETTERS은 반대에 의해 강화될 것이다.


기쁨으로 이 편지들LETTERS을 받을 자들이 있을 것인데, 영혼 안에서 그들이 세계의 종교들을 넘어서 진실TRUTH이 — 삶/존재의 현실/실재REALITY of existence가 있음을 알았기 때문이다. 이들은 번성할 자들이고, 궁극적으로 세계를 자기-멸망으로부터 구할 자들이다.


나는 이제 나의 지난번 편지LETTER에서 내거 떠났던 곳으로부터 나의 ‘전기’를 이어갈 것이다.


당신들에게 교사와 치료자로서 공적 생활로 들어감에 대해 전기의 세부들의 일부를 주려는 나의 목적은 당신들에게 나의 청년기의 태도들과 행위, 내가 획득한 나 자신의 영적인 인간성의 상태의 환경들을 생생하게 가져오기 위한 것이다.


당신들이 내가 지구상에 있었을 때의 팔레스타인을 그려볼 수 있어야 하고, 유대Jewish 신념들과 전통적 의식들 속에 세뇌된 사람들에게 나의 가르침이 일으킨 내적 갈등들을 분명히 볼 수 있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갈등들이 내가 그들에게 가르치려고 노력했던 모든 것을 정확히 기록할 수 없었던 복음전파자들gospellers의 무능력의 중심에 놓여 있었다.


복음서들 안에는 천국의 왕국Kingdom of Heaven이나 신의 왕국Kingdom of God의 현실을 묘사하는 나의 우화들로 - 복음전파자들이 어떤 용어를 사용했던 - 빈번한 언급들이 있지만, 말 그 자체로 도달하기 위한 시도가, 비유법을 탐험하거나, 신의 왕국이나 천국의 왕국으로부터 영적 의미를 들어올리려는 시도가 어디에도 만들어지지 않았다.


내가 사람들에게 주어진 나의 진정한 설교를 말할 때, 당신들은 사막에서의 나의 체험들의 면에서, 그리고 과학적 사실들의 당신들 자신의 지식에 비추어보아, 마침내 내가 그 당시 가르치려고 시도했던 것의 일부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내가 대체로 성공하지 못했으므로, 이 시대, 이 천년기의 시작에서 또 다른 시도가 그렇게 하도록 만들어져야 하는 것이 불가피한데, 다음 시대가 토대로 삼고 발달하게 될 것이 내가 그 특권을 받는 가장 높은 영적 지식과 통찰력에 있기 때문이다.


본질적이었고 – 본질적인 것은 나와 같은 교사나 다른 이들이 초의식적이고, 존재의 진실Truth of Existence을 위한 탐구로 정신적으로, 감정적으로 전적으로 헌신했으며, 말에 속박된 지구상의 사람들에게 형성되지 않은 상태의 창조적 우주 차원CREATIVE UNIVERSAL DIMENSION 속에 무엇이 놓여있는가를 묘사하기 위한 단어들을 만들기COIN WORDS 위해 지구로 왔다는 것이다. 그러한 영감을 받은 교사들이 아니었다면, 지구를 넘어 놓여 있는 모든 것의 무지 속에 남아있었을 것인데 — 접촉을 위해 준비되고, 미래의 영적 진화를 촉진하기 위해 개인적으로 체험되고, 흡수되기 위한 모든 것 말이다.


이뿐만이 아니라 — 성경은 세계에서 가장 널리 읽는 책이 될 것이라고 말해졌다. 그 현재 형태에서 그것은 그 목적을 다했다.


신약The New Testament은 현재 상태로는 그 모든 오역의 짐들과 함께 영적 진화에 하나의 억제제이다. 지금은 신비적 개념과 이해의 새로운 영역으로 전진할 시간이다. 세계로 말하기 위해 다시 인간 몸속으로 내려가는 것이 나에게는 불가능하므로, 나는 내가 일하는 다른 차원을 가지고 있고, 나는 받아서 기록할 민감한 영혼을 훈련시켰다. 그것이 내가 당신들에게 개인적으로 말할 수 있는 가장 근사치이다. 나는 당신들이 이것을 받아들이고 수용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


다음 페이지들에서의 사건들과 치료들은 중요하지 않다. 그것들이 일어났지만, 그것들은 오직 당신들이 그것들의 진정한 영적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주어졌다.


나는 당신들이 읽을 때, 당신들이 2000년 전의 조건들을 당신들의 현재 생활과 시간들로 관련시키기를 원한다. 나는 당신들이 ‘예수Jesus’란 인물을 지구상의 ‘천국의 왕국’의 창립 멤버가 될 준비가 되고 기꺼이 되려는 모든 인간들에 의해 궁극적으로 달성될 수 있는 하나의 ‘아이콘icon’으로 보기를 원한다.


비록 당신들의 현재 세계의 사람들이 소위 그들의 현대적 ‘지식과 학습knowledge and learning’에서 세련되고, 우쭐해진 자들로, 동시대의 메너들에서, 그리고 기본적으로 하나를 다른 것과 관련시키는 새로운 방식들에서 능한 자들이라 해도, 그 모든 해들 전의 사람들은 당신들 자신과 같았습니다.


그들은 당신들처럼, 그들의 쌍둥이 충동들TWIN IMPULSES로,
결합–거부Bonding-Rejection로,
욕구–반발Desires-Repulsions로
전적으로 지배되고 자극을 받았다.


그들은 사랑했고, 증오했고, 비판했고, 비난했고, 중상했고, 뒷이야기를 했으며, 사회의 꼭대기로 오르기 위한 야망을 소유했고, 인생에서 실패들인 자들을 경멸했고, 비밀리에 당신들이 말하는 ‘여러 사람과 잠을 잤고slept around,’ 그들 자신과 어떤 식에서 다른 자들을 비웃었다.


당신들이 완전히 이해하고 지구상의 나의 시간으로 들어가는 것을 돕기 위해, 나의 의식은 ‘예수Jesus’의 ‘인물persona’과 내가 관련했던 감정들과 사건들을 체험하기 위해 당신들 지구적 삶의 계로 다시 한 번 내려갔다.


**********


내가 사막을 떠나서 나의 나자렛 마을로 가는 길로 발을 내디뎠을 때, 나는 사막에서 나에게 그처럼 영광스럽게 밝혀진 지식에 여전히 의욕이 충천했고, 생기에 가득 차 기뻐했다. 나는 나의 생각들을 전적으로 내가 배운 모든 것으로 집중했고, 만약 나의 생각들이 나의 이전의 부정적 사고 형태로 갈 때는 그것들을 극복하는데 영감과 결의를 위해 ‘아버지Father’에게로 신속히 돌아섰다. 이런 식으로 나는 끊임없이 돌아섰는데, 앎과 이해의 빛Light of awareness and understanding으로 말이다.


어떤 사람들은 나의 기쁨과 또한 나의 더럽고 지저분한 모습을 보고서 나를 미심쩍은 눈으로 보았다. 내가 술을 마시고 행복해하는가, 그들은 궁금해 했다. 다른 이들은 나를 혐오의 눈으로 바라보았다. 과거처럼 분노로 반응하는 대신, 나는 내가 그들이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비전과 지식으로 축복받았음을 기억했다. 나는 그들을 축복했고, 그들의 내적 비전이 비슷하게 열리기를 기도했으며, 나의 집으로 가는 길을 따라 계속 평화롭게 갔다.


그러나 나의 가련한 상태를 연민으로 보고, 나의 길에서 나를 돕기 위해 빵과 심지어 포도주를 가지러 그들 집으로 서둘러 갔던 마을 사람들이 있었다. 항상 밤을 위한 거처를 제공했던 누군가가 있었다. ‘아버지 생명Father Life’이 실로 나의 모든 필요성들을 공급했고, 나에게 필요한 대로 보호를 주었다.


이 모든 시간 동안, 나는 사막에서의 나의 몇 주에 대해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나는 그 시간이 아직 익지 않았다고 느꼈다. 마침내 나는 나의 고향 타운인 나자렛에 도착했고, 마을 사람들이 나의 더러운 모습과 헤어진 옷을 가리키며, 드러내놓고 비웃었다.


‘더러운 게으름뱅이Dirty lazy layabout’는 나에게 던져진 더 친절한 말의 일부였다.


나는 나의 어머니 집의 문으로 두려운 느낌을 가지고 왔는데, 그녀가 앞에 서있는 나를 볼 때 그녀의 이웃들보다 더 큰 충격을 받을 것을 내가 알고 있었기 때문인데, 가늘고, 뼈들이 피부를 통해 보였고, 눈이 쑥 들어갔고, 볼이 움푹 폐였으며, 얼굴은 타서 꺼멓고, 입술은 햇빛으로 물집이 생겼으며, 수염이 마구 길게 자라 있었다. 나의 옷들은 말할 나위 없었다! 그녀는 나의 옷들을 보고 격분할 것인데 -- 그 원래 색깔이 완전히 사막 먼지로 바랬고, 옷이 찢어지고 누더기가 되어있었다.


나는 계단을 올라갔고 나의 어머니의 분노의 열기를 견디기 위해 나 자신을 가다듬었다. 내가 노크를 했을 때, 내 여동생이 문으로 나왔다. 그녀는 나를 보고, 입이 떡 벌어졌고, 눈이 휘둥그레 커졌으며, 무서워했고, 그런 다음 나의 면전에서 문을 꽝 닫았다. 나는 그녀가 소리 지르며, 집 뒤쪽으로 달려가는 것을 들을 수 있었다.


‘엄마, 빨리 나와 봐요, 한 더러운 노인이 문 앞에 있어요.’


나는 나의 어머니가 문으로 달려오면서 자신에게 사납게 중얼거리는 것을 들을 수 있었다. 문을 확 열고는 그녀는 충격 속에 뿌리박힌 듯 서있었다. 나는 미소 지었지만 잠간 동안이고, 그녀는 점점 더 끔찍한 느낌으로 나를 위아래로 쳐다보고는, 이 끔찍한 생물이 실로 그의 막돼먹은 아들인 예수임을 깨달았다.


나는 내 손을 그녀에게 내밀고 말했다.


‘난 내가 당신에게 많은 고통을 가져온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를 도와줄 수 있습니까?’


즉시 그녀의 표정이 바뀌었고, 나를 안으로 끌어당겼으며, 그녀는 문을 단단히 닫았다.


그녀는 나의 놀란 여동생에게 말했다. ‘빨리, 그 소리를 멈추고, 끓일 물을 올려놓아라. 너의 오빠는 굶었다. 그가 어떤 고난으로 들어갔는지는 문제가 아니며, 그는 우리의 식구다. 그를 돌봐주어야 한다.’


그녀는 부드럽게 내가 나의 옷을 벗는 것을 도왔고, 큰 물통 위로 엎드리게 했으며, 나를 깨끗하게 문질렀다. 그녀는 나를 씻겼고, 나의 머리와 수염을 빗겼으며, 나의 몸과 입술의 아픈 곳에 가볍게 낫는 연고를 발랐다. 우리 중 누구도 침묵을 깨뜨리지 않았다.


나는 그녀가 내게 보여준 사랑을 음미했고, 더 부드럽고 섬세한 접근으로 나의 감사를 보여주려고 노력했다.


내가 깨끗한 옷을 입는 것을 도운 후, 그녀는 빵과 우유, 꿀의 검소한 식사 자리로 나를 앉혔다.


마지못해하면서 그녀가 기운을 내라고 포도주를 주었지만, 그녀는 포도주가 나의 충격적 고난의 원인이라고 생각했음이 분명했다.


그런 다음 그녀는 나를 침대로 이끌었고, 내 몸 위로 이불을 덮어주었다. 나는 몇 시간을 잤고, 아침에 신선한 기분으로 깨었으며, 창문을 통해 눈부신 햇빛이 보였다.


나는 이제 나의 어머니에게 말할 것을, 그녀에게 내가 실제로 메시아이지만, 유대인들이 상상한 종류가 아니라고 말할 것을 동경하고 있었다. 내가 사람들을 그들의 ‘죄sins’의 나쁜 결과로부터 구할 수 있다고. 나는 그들이 건강, 풍요, 그들의 필요들의 충족을 도울 수 있다고, 왜냐하면 내가 이제 세계가 어떻게 창조되었는지를 정확히 그들에게 가르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이다.


내가 말하려고 노력했을 때, 그녀가 흥분과 기쁨으로 일어섰다. 그녀는 벌떡 일어섰고, 이웃들에게 그녀의 아들이 실로 메시아Messiah임을 - 그들이 이제 그가 얼마나 멋지게 말했는지를 들어야 한다고 - 그가 사막에서 단식을 했다고 말하기 위해 달려가고 싶어 했다!


그러나 나는 그녀가 이렇게 하는 것을 중지시켰다. 나는 내가 아직 나에게 밝혀진 것을 그녀에게 말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내가 배운 가장 중요한 일들의 하나는 정통파 유대인들이 복수하는 ‘신god’을 믿는 것이 전적으로 잘못되었다는 것이다. 그러한 것은 없었다.


이것은 그녀를 놀라게 했고, 화나게 했는데, 그녀는 소리쳤다. ‘그럼 여호와Jehovah가 어떻게 세상을 다스릴 것이고, 우리를 착하게 만들고, 그의 예언자들에게 귀를 기울이게 하겠느냐, 만약 그가 우리를 벌하지 않는다면? 너는 이제 너무나 대단해져서 네가 고위 사제들에게 모세의 시대로부터 그들에게 전승되어온 그들 자신의 일을 말하려고 하느냐? 너는 이 집안으로 더 많은 수치를 가져오려고 하느냐?’


그녀는 울기 시작하면서, 화가 나서 말했다. ‘너는 전혀 변하지 않았다. 너는 단지 네가 말하는 것에서만 변했다. 너는 나에게 비통 외에 아무 것도 가져오지 않았다. 내가 어떻게 네가 메시아가 될 것이라고 믿을 수 있느냐? 너는 단지 너의 이상한 생각으로 사람들을 이전보다 더 큰 고통으로 이끌 뿐이다.’


나의 형제들이 그녀의 통곡 소리를 듣고 달려왔고, 내가 집 밖으로 나가기를 원했다. 나는 소란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가 평화롭게 떠날 것을 제의했다.


이것이 내 어머니가 반응한 식이라면, 나는 다른 모든 이들이 내가 그들에게 말하고 깊은 것으로 같은 식으로 반응할 것임을 확신할 수 있었다. 나는 나의 모든 생각과 체험을 한데 모을 절대적인 휴식과 고요를 위한 조용한 시간이 필요했다. 나는 나의 ‘좋은 소식good news’의 메시지로 유대인들을 접근할 최선의 방법에 대해 영감의 인도를 구하기 위해 기도를 해야 했다. 나는 ‘아버지 생명Father Life’이 나의 필요를 충족시킬 것을, 그리고 내가 어딘가에서 적당한 숙소를 찾을 것을 확신했다. 나의 어머니는 비록 나의 외관상 ‘잘난 척하는 태도big-headed attitudes’에 격분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의 수척한 상태에 대해 사랑과 연민의 느낌들로 시달렸다. 그녀는 내가 나타내는 듯 보인 모든 것을 – 반역적인 태도, 유대 종교에 대한 경멸, 당국에 대한 고압적인 태도, 나의 아집과 교만을 – 거부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나를 사랑했고, 내가 가능하다고 생각한 것보다 더 큰 고난으로 마침내 가지 않을 가를 깊이 두려워했다.


그녀는 나의 형제들을 꾸짖었고, 그들이 소란스러운 논쟁을 멈추라고 말하면서, 나에게 돌아서서 말했다. ‘너는 네가 나을 때까지 여기 머물 수 있다. 아마 네가 여기 있는 동안, 내가 너에게 어떤 의미를 말해줄 수도 있다. 나는 너에게 지금 말할 수 있는데, 만약 네가 거리로 나가 나에게 했듯이 말하기 시작한다면 — 너는 그 어느 때보다 더 심한 상태로 끝날 거야. 선량한 사람들은 침을 뱉고, 그들의 썩은 쓰레기를 너에게 던질 것이다. 너는 너의 가족에게 불명예이다.’


따라서 그녀의 분노에도 불구하고, 나는 웃고, 감사했으며, 그녀에게 따뜻하게 키스했다. 기쁘게도 나는 그녀와 남아있었는데, 그녀의 분노 밑에 그녀가 깊이 나를 걱정하고 있음을 너무 잘 알면서 말이다. 그녀는 나를 잘 먹였고, 나에게 좋은 새 옷을 만들어주었다. 나는 나의 모습을 개선하기 위해 그녀가 해준 모든 것에 감사했는데, 내가 부자와 가난한 자들 사이에 자유로이 움직이려면 내가 받아들일 수 있게 점잖은 옷을 입어야 함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가끔 집에는 음식이 부족했다. 나의 ‘아버지Father’의 힘을 끌어오면서, 나는 아무 말 없이 그것들을 채워 넣었다. 그녀도 아무 말을 하지 않았다. 나는 그녀가 슬프게도 나의 모든 다른 나쁜 습관에다 이제 도둑질의 그것을 더하지 않았나를 의심하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때 그녀는 내가 손에 갓 구운 빵을 들고 있음을 포착했는데, 내가 그것을 사러 집 밖에 나가지 않았음을, 그날 스토브를 사용하지도 않았음을 알게 되었다.


그녀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나에게 긴 숙고하는 시선을 주었다. 나는 그 순간 그녀의 태도가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녀는 더 이상 그녀의 땅바닥을 확신하지 못했다. 그녀는 나에 대한 그녀 자신의 태도를, 그리고 나의 성명의 진실을 또한 질문하기 시작했다.


‘저 밖의 사막에서 그에게 정말로 무엇이 일어났는가? 불과 밀가루와 이스트 없이 어떻게 그가 빵 덩어리를 만들 수 있는가?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가? 그는 메시아인가?’


그 무렵 나의 남동생이 그의 손을 베었다. 그는 그것이 곪았을 때 많은 통증을 가졌다. 그는 내가 내 손을 상처에 대고 조용히 기도하도록 허용했다. 나는 그가 ‘힘Power’이 그의 손으로 흘러들어가는 것을 느꼈음을 볼 수 있었는데, 그가 나를 이상하게 쳐다보았기 때문이었다.


‘통증이 없어졌어’라고 그가 짧게 말했다. 그는 뿌루퉁해서 걸어가 버렸고, 나는 그가 통증으로부터 해방된 반면, 내가 그를 도와줄 수 있음을 그가 좋아하지 않았음을 알고 있었다. 나는 그의 시기심을 감지했다.


나의 여동생이 손을 데었고, 또 다른 남동생은 자주 심은 두통을 불평했다. 나는 그들 둘 다를 치료할 수 있었다.


나의 형제들과 여동생들이 나의 ‘마법의 힘magic powers’에 대해 농담을 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만약 그들이 나를 화나게 한다면 어떤 ‘악evil’을 내가 그들에게 행할 수 있을 가를 의문했다. 집 안의 긴장이 깊어졌고, 나는 집 안에 평화를 열망했던 나의 어머니에 대해 슬픔을 느꼈다.


그러나 그녀는 나의 행위에서 변화를 보았고, 위안을 받았다. 나는 더 조용해졌고, 있음직한 감정의 폭발을 눈에 띠게 조절했으며, 나의 에너지를 다스렸고, 조급함을 참았으며, 더 이상 논쟁하지 않았다. 나는 더 많이 배려하게 되었고, 그녀의 여자 넋두리에 귀를 기울였으며, 부서진 가구를 수리함으로써 집안에서 그녀를 도왔고, 그녀가 원했던 열매와 야채들을 찾기 위해 먼 농장으로 가는 언덕들을 걸었다.


나는 어머니가 사랑 받아야 하듯이 부드럽게 연민을 가지면서 그녀를 사랑하게 되었다.


어느 날, 그녀가 나에게 불쑥 물었다. ‘넌 여전히 여호와Jehovah는 하나의 신화라고 말하니?’


‘욥이 말했는데, 만약 여호와가 그의 숨을 거둔다면, 모든 육체들이 함께 무너질 것이라고. 그것이 내가 믿고 있고, 본 ’여호와‘이다.’


‘아무도 여호와를 보지 못했다!’ 그녀는 확고히 말했다.


‘나는 모든 것들을 존재하게 만든 것을 보았어요,’ 내가 조용히 대답했다. ‘나는 그것을 ’아버지Father‘라고 부르는데, 그것IT이 완전한 사랑PERFECT LOVE이기 때문이고, 어머니의 사랑보다 더 완전한 사랑LOVE이기 때문입니다’라고 나는 그녀에게 미소 지으며 덧붙였다. ‘그것IT은 그의 모든 창조 안에서, 그의ITS 창조를 통해, 그의 창조를 위해 일합니다. 집안에서 당신이 필요한 것들을 당신에게 가져왔던, 그리고 나의 형제들과 여동생들을 그처럼 빨리 치료했던 것은 내 안의 ’아버지Father‘입니다.’


나는 그녀가 내가 말한 것의 약간을 이해하기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죄에 대해서는 어떠니?’ 그녀가 물었다.


우리가 이해하는 그런 ‘죄sin’는 없어요. 우리는 우리가 하는 대로 행동하도록 태어났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인간적 생각들과 느낌들을 극복하는 방법을 찾아야만 하는데, 그것들이 우리를 ‘아버지’의 보호로부터 갈라놓고, 우리에게 병과 불행을 가져오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자아self’를 극복하는 법을 배웠을 때, 우리는 천국의 왕국Kingdom of Heaven으로 들어갈 것입니다.‘


나의 어머니는 조용히 돌아섰고, 내가 그녀에게 말한 것을 분명히 숙고하고 있었으며, 그러나 더 이상 화를 내지 않았다. 나는 그녀가 나의 성명들에 대해 생각하고 있음을, 그것들이 그녀의 안전하고 잘 알려진 세상을 뒤집을 것임을 깨달았음을 알고 있었다. 만약 인류가 제멋대로이고, 극심한 보복으로 위협하는 제호바에 대한 그녀의 신념이 없다면, 그녀는 길을 잃고 불안하게 느낄 것이다. 만약 세상이 그들 자신과 다른 이들의 악한 행동을 통제하도록 전적으로 인간에게 맡겨진다면 그녀는 어떻게 세상을 운영할 것인지를 의문할 것이다. 심지어 왕들과 총독들도 그들의 행동에서 사악했다. 죄인들을 다스리고 처벌하는 여호와가 없다면, 그것이 어디서 끝날 것인가?


나의 힘을 다시 얻는 동안, 나는 경전들을 부지런히 공부했는데, 내가 확신을 가지고 바리새인들과 서기들을 만날 수 있기 위해서 말이다. 메시아에 대해서 무엇이 씌어져 있는지를 내가 알아야 하는 것이 또한 필수적이었는데, 내가 예언자들이 말했던 ‘그he’였음을 내가 확신했기 때문이었다. 나는 실제로 불행과 질병, 빈곤으로부터 사람들을 구조할 – 구원할 – 수 있었고, 심지어 그들을 건강과 번영으로 회복할 수 있는데, 천국의 왕국과 ‘아버지Father’의 현실/실재Reality에 관한 진실을 그들에게 보여줌으로써 말이다.


내가 나의 어머니를 기쁘게 해주기 위해, 나가서, 가르치고, 치료하는데 충분히 준비가 되었다고 느꼈을 때, 나는 가기로 합의했는데, 어느 안식일에 나자렛의 예배당으로 가서 회중에게 말하기로 말이다.


관습대로, 나는 일어섰고, 읽으라고 이사야서가 건네졌다. 나는 유대인을 모든 종류의 굴레로부터 해방시킬 메시아가 온다고 예언하는 구절을 선택했다.


“주님의 영이 나에게 임했는데, 그가 가난한 자들에게 좋은 소식을 연설하라고 나에게 성유를 발랐기 때문이며, 그는 갇힌 자들의 해방을, 장님에게 시각의 회복을 선언하라고 나를 보냈다. 억압받는 자들을 자유롭게 하기 위해, 주님을 받아들일 수 있는 해를 선포하기 위해.“


그런 다음 나는 앉아서 말했다. ‘오늘 당신들은 이 예언이 내 안에서 성취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남자들의 얼굴에서 충격과 놀람이 있었지만, 나는 ‘아버지Father’가 무엇을 말할지를 나에게 말할 것임을 알면서, 계속 말했다. 말들이 주저 없이 나왔다.


나는 사막에서의 나의 체험에 대해 말했고, 성인으로 자라는 아기에 대한 나의 비전을 언급했으며, 자라는 동안 내내, 알지 못하는 사이에, 그 자신을 정신적 끈들과 사슬들로 감고, 그리하여 장님이 되고, 그 자신을 내부의 어둠 속에 감금하며, 신으로부터 그를 단절시킨다고 말이다.


나는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이 그들 자신을 정복자들과 노예제도, 빈곤과 질병의 억압으로 노출시킨다고 설명했다.


나는 말했다. ‘신이 빛이기God is LIGHT 때문이고, 그리고 빛LIGHT이 모든 보이는 것들의 실체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빛LIGHT은 인간이 즐기도록 모든 것들을 만드는 사랑LOVE입니다.’


‘풍요와 건강의 모든 축복들이 그에게 자유로이 사용가능해졌는데, 신을 마음과 가슴, 영혼으로 사랑했고, 신의 법률들에 따라 엄격히 살았던 인간에게 말입니다.’


내가 말을 끝냈을 때, 예배당 안에는 완전한 정적이 있었다. 나는 회중이 이상하고 강력한 무언가를 체험했고, 생각의 더 높은 계로 들어올려졌으며, 그 순간의 초월적인 고요를 방해하는 아무 것도 원하지 않았다고 느꼈다.


그때 속삭임들이 그들 사이에서 시작되었다. 그들은 내가 누구인가를 의문하고 있었다. 어떤 이들은 내가 예수라는 사람이라고, 그의 가족이 마을에서 알려져 있다고 확신했지만, 다른 이들은 이것을 받아들일 수 없었는데, 내가 권위를 가진 자로서 말했기 때문이었다.


불행히도 나는 이들 종교적 남자들에게 나의 옛날 반응들이 돌아오는 것을 느꼈다. 나는 그들이 과거에 나를 경시했음을 알고 있었고, 그래서 나는 거부를 예상했다. 나는 나의 옛날의 도전적인 태도로 돌아갔고, 철저히 그들의 화나게 했다. 나 자신의 인간 반응을 통해 나는 재난을 초래했다. 그리고 나는 거의 재앙을 만났다.


젊은 남자들이 그들의 장로들에게 재촉되어 내게 달려왔고, 나를 가장 높은 절벽 꼭대기로 끌고 가서, 던져 죽게 하려 했지만, 그러나 나는 나의 ‘아버지Father’에게 구조를 기도했다. 갑자기 그들에게 불화가 일어나면서 그들은 자신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지 못하고, 서로에게 대들었고, 나는 그들 가운데서 빠져나올 수 있었으며 도망쳤다.


그것은 이상했다. 그들은 내가 가는 것을 주목하지 못한 듯 보였다.


나의 경험으로 상당히 흔들린 채, 나는 나의 어머니에게 내가 즉시 나자렛을 떠나서, 갈랄리 바다 옆의 아담한 타운인 가버나움Capernum으로 내려가고 있다고 그럭저럭 메시지를 보냈다.


먼저 나는 오래된 아는 사람들과 합류하려고 생각했지만, 나는 직관적으로 이것이 해야 할 옳은 일이 아님을 느꼈다. 그래서 길을 계속 내려가면서 타운으로 들어갈 때 나는 숙소를 찾는데 ‘아버지’의 지시와 도움을 위해 기도했다. 나는 돈이 없었고, 구걸하지도 않을 것이다.


내가 거리를 걸었을 때, 한 중년의 여자가 팔에 무거운 바구니들을 안고 나에게 다가왔다. 그녀의 얼굴은 슬픔에 가득 차 있었다. 그녀는 울고 있었던 것처럼 보였다. 충동적으로 나는 그녀를 멈추고, 내가 어디서 숙소를 찾을 수 있느냐고 물었다. 그녀는 자신이 보통 때면 나에게 침대를 제공할 테지만, 집에 매우 아픈 아들이 있다고 간단히 말했다. 그녀는 그녀의 아들이 죽을 때 문상하러 이미 모인 ‘위로자들comforters’을 먹이기 위한 물건들을 사고 있었다고 간단히 덧붙였다.


나의 가슴이 그녀를 위해 슬퍼했지만, 또한 기뻤다. 곧바로 나는 내가 도울 수 있는 누군가에게로 인도되었다.


나는 나의 동정을 표했고, 그녀의 바구니들을 집으로 들어다주겠다고 제안했다.


그녀는 잠시 나를 쳐다보았고, 내가 누구인지 궁금해 했지만, 나의 모습과 태도로 분명히 만족한 듯 했다. 가는 길에서 나는 내가 그녀의 아들을 아마 도울 수 있을지 모른다고 말했다.


‘당신은 의시입니까?’ 그녀가 물었다.


나는 내가 의학적 훈련을 받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그를 도울 수 있다고 대답했다.


그녀의 집에 – 크고 돌로 잘 지은 집은 사회적 지위와 번영을 암시했는데 – 도착하자, 그녀는 나를 그녀의 남편에게 데려가면서 말했다. ‘이 남자가 우리 아들을 도울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는 고개를 끄덕였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 여자, 미리암Miriam은 나를 끌어당기며, 그가 괴로워하고 매우 화가 나있다고 말했다.


‘저 아들은 많은 딸들 중에 우리의 유일한 아들이며, 그는 아이에게 병을 주었다고 신을 탓하고 있습니다.’ 미리암은 흐느꼈디. “만약 그가 이처럼 신에 대항해서 말한다면, 다른 곤란들이 우리에게 쌓이지 않을까요?‘


‘위안을 가지세요,’ 내가 말했다. ‘곧 당신의 아들이 다시 좋아질 것입니다.’


그녀는 의심스럽게 보였지만, 나를 아들이 누워있는 방으로 인도했다. 그 방은 덥고 숨이 막혔으며, 음울하고 수다스러운 ‘잘 되기를 비는 자들well-wishers’로 가득 차 있었다. 나는 어머니에게 그 방을 비우라고 요청했지만, 방문자들은 끈질겼다. 그들은 무엇이 이루어지는지 보고 싶어 했으며, 미리암이 남편을 불러 그들에게 말했을 때 마지못해 물러났다. 나는 옆방에서 그들이 아버지와 다투는 것을 들을 수 있었다.


만약 의사가 아들을 도울 수 없었을 때에, 그가 이 남자가 무엇을 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하느냐? 그 아버지는 그 자신이 보기 위해 방으로 들어왔다.


그의 아들은 죽은 듯이 창백했고, 높은 열을 가지고 있었다. 그 어머니는 그 아이가 음식을 몸에 지닐 수 없고, 설사를 했다고 설명했다. 그 아이는 여러 날 동안 그렇게 있었고, 너무나 많은 몸무게를 잃었으며, 의사는 그에게 아무 것도 더 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아마도 죽을 것이다.


나는 아들의 머리에 내 손을 얹고, ‘아버지Father’ 생명이 나의 손을 통해 이 소년에게 흘러들어갈 것을 알고, 조용히 진심의 감사를 드리면서 기도했다. 그리하여 치료하는 일이 달성될 것이다. 나는 나의 속에서 뜨거운 열과 간질거리는 파동을 느꼈고, 힘이 그 허약한 몸속으로 쏟아지는 것을 느꼈다. 나는 기쁨의 감사로 압도되었다. ‘아버지 생명Father Life’이 그 치유의 자연적 일을 하기 위해 방출될 때 얼마나 위대하고, 얼마나 경이로운가!


그의 어머니와 아버지는 근심스럽게 쳐다보고, 다음에 무엇이 일어날지를 궁금해 하면서, 서로의 손을 잡고 강렬하게 주시했다. 그들이 아들의 피부색이 점차 흰색으로부터 더 건강한 색으로 변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놀람과 기쁨에서 소리쳤다. 얼마 후, 그 소년은 나를 쳐다보았고, 명랑하게 말했다. ‘감사합니다. 난 지금 괜찮아요. 난 배가 고프고, 먹고 싶어요.’


그의 어머니는 행복감으로 웃었고, 그를 껴안았지만, 또한 두려운 듯이 보였다.


‘나의 아들아, 난 너에게 음식을 줄 수 없어. 의사가 화를 낼 거야.’


그녀는 물 외에는 그를 굶기라고 경고를 받았다. 나는 미소 짓고 말했다. ‘그는 나았습니다. 당신은 그에게 빵과 포도주를 줄 수 있고, 그는 음식을 지닐 것입니다.’


그의 아버지, 제데카아Zedekiah는 기쁨과 감사로 온통 놀라워했다. 그의 사랑하는 아들을 포옹한 후, 그는 나에게 돌아섰고, 나의 손을 따뜻하게 잡았다. 그는 나의 어깨를 계속 두드리면서 그의 머리를 흔들고, 그의 뺨을 흘러내리는 눈물들로 말을 이을 수 없었다.


그가 가까스로 그의 태도를 회복했을 때 그는 거실로 갔고, 거기 사람들에게 말했다. ‘거의 죽었던 나의 아들이 다시금 생명의 완전함으로 돌아왔습니다!’


그의 말이 기쁨과 흥분, 불신과 질문, 웃음과 축하들의 큰 떠들썩함으로 반겨졌다. 소년의 어머니는 거기 서있었고, 그녀의 얼굴은 미소로 둘러싸였다.


그 후, 숙소를 필요로 하는 것에는 의문이 없어졌다. 제데키아가 놀란 ‘위로자들comforters’에게 아들이 나았다고 말했고, 그 소년 자신이 미소 지으며 문에 나타나서, 다시 한 번 음식을 청했을 때, ‘잘 되기를 비는 자들well-wishers’ 모두가 나를 둘러쌌으며, 나를 그들의 집으로 초대했다.


그러나 나는 소녀의 아버지와 남아있기를 더 좋아했고, 그는 지금 내게 물을 많은 질문이 있다고, 그는 내가 그것들에 대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음식과 포도주가 테이블에 차려졌고, 모든 이들이 마음껏 먹도록 초대된 후, 제데키아는 앉아서 그의 첫 질문을 물었다.


그는 말했다. ‘당신은 사제나 의사가 할 수 없는 무엇을 했습니다. 치료는 신으로부터만 옵니다. 비록 당신이 이방인이지만, 나는 당신이 신으로부터 왔음에 틀림없다고 인식합니다.’


‘그렇습니다,’ 나는 말했다. 그리고 사람들은 궁금해하면서 소곤거렸다.


‘나의 아들에게 온 이 병은, 과거에 내가 잘못한 무엇에 대한 처벌입니까? 그리고 신이 나의 유일한 아들을 나로부터 데려가고 싶을 정도로 그처럼 통탄할 죄를 내가 어떻게 지을 수 있었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이 말들을 들었을 때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제데키엘, 당신은 내가 가장 대답하고 싶은 질문을 물었습니다. 신은 우리에게 생명LIFE과 존재being를 주었습니다. 그는 이것들을 채가지 않을 것인데, 인간이 다른 사람과 화가 났기 때문에 다른 사람으로부터 어떤 보물을 채가듯이 말입니다. 이것은 인간이 행동하는 방식입니다. 신이 아닙니다. 그리고 신은 하늘의 어떤 부분에 있는 왕좌에 있지 않는데, 인간 왕들이 왕좌에 앉아서 그들의 국민을 다스리는 것처럼 말입니다. 이것은 인간의 방식이고, 인간의 신념이지 — 진실이 아닙니다. 신의 방식은 인간 마음이 고안하거나 꿈 꿀 수 있는 무엇을 훨씬 넘어서 있습니다. 나는 혼자서 ’우리를 존재로 데려온 것That which has brought us into being‘을 ’보았고seen,‘ 나는 그것It이 라비들Rabbis이 가르치는 그런 종류의 ’신God’이 아님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그것이 ‘완전한 사랑Perfect Love’임을 보았고, 이 이유로 나는 다소 ‘아버지Father’에 대해 말할 것인데, 내가 그것It이 모든 살아있는 것들 안에서, 그것들을 좋은 건강 상태로 유지하면서 일하는 것을 보았기 때문인데, 인간의 아버지가 그의 아이들이 집의 거처 안에서 잘 먹고, 잘 입고, 보호되도록 하기 위해 일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나는 세상의 모든 것들 안에서 그것It을 ‘보았습니다seen.’


‘어떻게 그럴 수 있습니까?‘ 남자는 의심하면서 물었다.


‘어떤 종류의 한 개인적 ‘존재being’가 동시에 모든 곳에 있는 것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공기는 모든 곳에 있는데, 우리가 그것을 볼 수 없다 해도 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알고 있고 – 의심하지 않는데 – 그것의 우리의 존재로 매우 실질적이고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말입니다. 만약 공기가 없고, 우리가 그것으로 숨 쉴 수 없다면, 우리는 죽을 것입니다. 우리가 바람으로 부르는 공기의 운동을 우리는 볼 수 없지만, 우리는 그것이 잎들을 흔드는 것을 보고, 하늘을 건너 구름들을 움직이는 것을 보는데, 따라서 우리는 공기가 우리 주위에, 위에 있고, 강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나는 당신에게 물겠는데, 인간의 가장 실질적이고 가치 있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 그의 몸입니까, 아니면 그의 마음입니까?‘


어떤 이들이 그것이 몸이라고, 그렇지 않다면 그가 땅에서 설 자리가 없을 것이고, 일할 수 없으며, 보일 수 없고, 알 수 없을 것이라고 대답했다. 다른 이들은 그의 마음이 그의 몸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내가 대답했다. ‘그의 마음이 그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그의 마음이 없다면 그는 그의 몸에 힘을 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는 먹거나 마시고, 잠자거나 움직이고, 계획하거나 살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마음을 볼 수 없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단지 마음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을 뿐인데, 그것이 생산하는 생각들 때문에, 그리고 그 생각들이 우리의 생활에 어떤 종류의 행동을 형성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마음이 뇌를 통해 일한다고 믿습니다. 그렇습니다, 그것은 그렇게 일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육체로부터 태어난 뇌가 생각들과 느낌들, 아이디어들, 계획들을 생산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이제 이것이 ’아버지Father‘가 모든 것들 안에 존재하는 방식임이 당신들에게 명확해져야 하는데, 그것It이 인간 마음 뒤에서 ’마음mind‘을 지시하고 있고, 모든 살아있는 것들 안에서 그것의Its 위대한 일을 일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그러함을 알고 있는데, 우리가 그것이 가져오는 경이들을 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아이들의 성장을 보고, 우리는 그들이 먹은 음식이 기적처럼 그들에게 영양을 주고 자라게 만드는 또 다른 물질로 변하는 것을 봅니다. 이것이 어떻게 일어나는지 우리는 알거나 상상조차 하지 못합니다. 우리가 알았다 해도 우리는 여전히 무엇이 모든 종들의 살아있는 몸 안에서 그러한 중요한 생명 과정이 일하게 하는지 알지 못할 것입니다. 각각의 종의 몸이 분명히 그들이 먹는 종류의 음식을 뼈와 피와 살로 자라도록 영양분으로 변형시키는 목적을 가지고 얼마나 경이롭게 형성되고 창조되었는지를 보세요.’


‘지금 당신은 우리들에게 이러한 일들을 보여주고, 우리는 그것들이 정말로 경탄할만한 일임을 볼 수 있습니다.’ 한 젊은 남자가 외쳤다. ‘그렇습니다. 그것들은 그렇습니다! 우리는 어린 몸들이 그 발달의 다양한 단계들을 거쳐 감을 보며, 우리는 그들의 마음이 그 육체적 발달과 보조를 맞춤을 보는데, 젊은 남자들과 여자들이 배우자를 찾기를, 그들 자신이 부모가 되기를 열망하기 시작할 때까지 말입니다. 그런 다음 잉태의 위대한 일이 달성되고, 자궁 안에서 씨앗의 성장이 계속되는데, 그것이 완전히 달이 찬 아기로 나올 때까지 말입니다. 생각해보세요! 누가 여자 안에서 이 모든 꾸준하고 정연한 성장을, 그로부터 나오는 머리와 몸, 수족의 적절한 발달을 다스리는 계획들을 결정합니까, 이 여자나 저 여자나 다름없이, 한 종이나 다른 종에 다름없이 말입니다. 누가 출산이 시작될 정확한 순간을 — 자궁으로부터 아이를 데려고 나올 육체적 수단을, 아이를 위한 젖의 공급을 결정합니까? 생각해 보세요 — 그것이 어머니입니까? 아니, 그것은 어머니가 아니며, 그녀는 단지 그녀 안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의 목격자에 지나지 않는데, 그녀의 남편이 그녀에게 왔고, 그의 씨앗을 그녀의 것과 합하도록 심었던 순간 이래 말입니다. 신이 멀리서부터 이 모든 일들을 합니까? 그의 생각들이 지구의 남자와 여자에게 도달하고, 언제 이러한 일들이 일어날지를 결정합니까?’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