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나 많은 구절들을 너는 노래할 것인가? How Many Verses Would You Sing? Heavenletter #4559 5/19/2013 http://www.heavenletters.org/how-many-verses-would-you-sing.html
신이 말했다.
내가 이것을 어떻게 말할까? 나는 그것을 이런 식으로 말하겠다. 너는 항상 나의 혓바닥 끝에 있다. 너는 나의 모든 매번의 생각이고, 나는 결코 나의 눈을 너로부터 때지 않는다. 나는 나 자신의 거울을 들여다보고, 그리고 나는 너를 본다. 나는 너를 매우 잘 본다. 나는 너의 빛을 보고, 그것은 내 것이며, 나는 그 속에서 기뻐한다.
그러는 내내, 나는 제의하는데, 네가 나를 상상한다고, 심지어 나를 환상적으로 그려본다고 우리가 말할 수 있다고. 그렇다 해도 너의 심장은 나의 심장의 박동을 느낀다. 가끔 너에 대한 나의 사랑이 너에게 감지될 수 있다. 기분의 들뜸, 무언가 멋진 느낌이 있다. 그것이 단지 너에 대한 나의 사랑의 자국일 수도 있다. 나의 사랑의 자국조차 그날에 충분하다. 네가 단지 나의 사랑의 한 방울을 느끼는 때에도, 너는 그것이 농축되었음을 알고 있다. 느껴진 나의 사랑의 한 방울이라도 너의 일생을 지속할 만큼 충분하다.
나는 지금 네가 지각하는 것에 대해 말하고 있다. 나는 내가 주는 사랑의 총체성에 대해 말하고 있지 않다. 너는 정말로 내가 나의 위대한 창조My Great Creation의 어느 부분으로 나의 사랑을 주는 것에 인색하다고 생각하느냐? 주어진 사랑은 항상 받은 사랑이 아닌데, 우리가 전에 말했던 이유들로 인해 말이다. 너는 단순히 이해할 수 없는데, 내가 어떻게 사랑하는 가족의 몸을 너로부터 데려감을, 그들의 목소리, 접촉, 관심을 너로부터 쓸어감을, 너에게 아무 것도, 혹은 네가 허용한다고 나의 결점을 잡을 무수한 일들의 어느 것도 안 남김을 발명할 수 있는지 말이다.
사랑하는 이들아, 너희와 같이,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한다. 만약 네가 볼 눈을, 들을 귀를 가졌다면 말이다. 물론, 부디 그것을 인정해라, 많은 경우들에서, 심지어 너의 관점으로부터도, 내가 뛰어났다는 것을. 반면 네가 볼 눈을, 들을 귀를 가질 때까지, 무엇이 너에게 맞는지, 다른 낮은 특성들을 너로부터 치웠는지를 생각해라.
만약 네가 너의 삶에서 원하지 않은 사건들에 대해 나에게 책임전가를 해야 한다면, 그때 공정하게, 너를 또한 기쁘게 한 것에 대해 나에게 책임전가를 해라. 나는 여기서 세부로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나는 그것을 너에게 남길 것이다. 단지 나에게 당장 너의 머리에 떠오르는 대로 오늘 너를 기쁘게 한 모든 일들을 말해라. 그것들로 노래를 만들어라, 그렇게 하지 말라는 이유가 있느냐? 아니면 너의 기타를 두드려라. 만약 네가 생활에서 너에게 기쁨을 준 각각의 일에 대해 가사를 붙인다면, 얼마나 많은 곡조를 네가 부를 것이냐?
만약 네가 바로 지금 슬픔 속에 깊이 빠져있고, 내가 너의 사랑하는 가족을 데려갔다고 네가 지각하는 것에 대해 용서할 수 없다면, 너는 아마도 내가 맨 처음에 너에게 너의 사랑하는 가족을 보냈음을 인정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너는 친절하게 너의 사랑하는 가족이 준 기쁨에 대해 나에게 조금 감사하겠느냐? 너는 걸어준 너의 발과 움직여준 너의 발가락들, 타이프 쳐준 너의 손가락들에 대해 나에게 감사하겠느냐? 너는 아기들의 탄생으로 나에게 점수를 주겠느냐? 너는 말을 구성하고 키스를 할 수 있는 너의 입술로 나에게 점수를 주겠느냐? 너는 굽힐 수 있는 너의 무릎으로 나에게 점수를 주겠느냐? 너는 삶의 특별한 기회에 대해 나에게 점수를 주겠느냐? 사랑하는 이들아, 인생에 대해, 네가 지구상의 너의 체재의 모든 매 순간을 사는 이 놀라운 체험에 대해 나에게 점수를 주겠느냐? 사랑하는 이들아, 너는 작고 큰 문제들로 나에게 점수를 주겠느냐?
만약 네가 나의 입장에서 너 자신을 발견했다면, 네가 많은 것들을 참아왔다고 말할 수 있다는 것이 너에게 일어난 적이 있느냐? 내가 어느 입장에도 있지 않은 만큼, 나는 너 속에서 오로지 기쁨을 체험한다. 나는 기쁨 외에 아무 것도 알지 못한다. 기쁨이 너를 창조한 것에 대한 나의 보상이다. 내가 전에 한때 말했듯이, 어쩌면 두 번이 될지도 모르지만, 그것은 내가 너의 감사가 필요해서가 아니다. 중요한 것은 네가 너의 가슴으로, 내가 그처럼 포옹하는 너의 아름다운 가슴으로 감사를 주장한다는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