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스크랩] 시간과 공간의 신화

자유지향 2023. 5. 30. 22:57

 

시간과 공간의 신화

The Myth of Time and Space

Heavenletter #1461 Published on: November 16, 2004

https://heavenletters.org/the-myth-of-time-and-space.html

 

 

신이 말했다.

 

곤란들이 외부로부터 오는 모든 것들로 보인다. 너의 펜은 작용하지 않는다. 컴퓨터도 작동하지 않는다. 고객 서비스가 너를 대기 상태로 놓았고, 너는 기다리고 기다린다. 날씨는 항상 협조하지 않으며, 그러한 것이 계속된다.

 

너의 마음의 평화로 이러한 간섭들은 문제들로, 좌절감으로, 또는 괴로움으로 불린다. 나의 사랑하는 이들아, 그것들은 정말로 불편함에 불과하다. 그것이 전부다. 어떤 상황들에서, 불편들이 극심하게, 시급하게 보일 수 있지만, 하나의 불편은 하나의 불편일 뿐이다. 시급성과 극심함이 너의 마음속에 존재한다. 너는 불편들을 극심하고 시급한 것으로 평가하는데, 내가 시간이 중요하다고, 그것들의 한계가 고수되어야만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가끔 어떤 불편은 스스로 떠난다. 가끔, 네가 하는 일에 상관없이 그것은 떠나지 않을 것이다. 그리하여 너는 ”좋은“ 날들과 ”나쁜“ 날들을 가진다.

 

날들의 두 가지 다른 종류를 갖는 자는 누구인가? 악화하는 자는 누구인가? 너는 네가 갖는 날의 종류에서 어떤 발언권을 갖지 않느냐?

 

만약 아무것도 어떤 식이 되어야 할 필요가 없다면 어떨까? 만약 모든 것이 있는 그대로이고, 모두가 괜찮다면 어떨까? 만약 네가 지연이 괜찮다고 생각한다면 어떨까? 만약 네가 기다려야 함을 휴식의 기회로 생각한다면 어떨까? 만약 기다림이 하나의 축복이라면 어떨까? 너는 그것이 그럴 수 있다고 인정하겠는가?

 

만약 네가 무엇이 떨어지든, 내부에 포함된 하나의 축복이 있다고 결정한다면 어떨까? 그것은 그럼에 틀림없다.

 

너는 삶에 대해 어떤 룰들을 만들었다. 너는 그것들이 법률들이라고 생각한다. 너 자신을 위해 다른 법률들을 만들어라, 그리고 더 이상 경악하지 마라. 하늘은 무너지지 않는다.

 

우선 사항들에 대해 많은 얘기가 있다. 어쩌면 너는 심각함 대신에 가벼운 가슴을 우선 사항으로 만들고 싶은지도 모른다. 너는 유머 감각을 하나의 우선사항으로 만들고 싶지 않겠는가? 너는 너의 레퍼토리로부터 ‘악화하는 상태aggravation’를 폐지하고 싶지 않겠는가? 악화는 일어나는 것이 아니다. 악화는 너의 관점이다. 네가 무언가로 인해 조금이라고 악화하여야만 한다고, 좌절감을 느껴야만 한다고, 짜증을 느껴야만 한다고, 화를 내어야만 한다고 말하는 법률은 없다.

 

만약 모든 것이 괜찮다면, 그럼 악화할 무엇이 거기 있느냐?

 

만약 기차가 어떤 시간에 도착하기로 되어 있고, 그것이 도착하지 않았다면, 그것이 긴장에 대한 원인인가? 누가 그것이 그렇게 되어야만 한다고 말하는가?

 

만약 네가 고속도로에서 길을 잃었다면, 무엇이 그것을 문제로 정말로 만드는가?

 

너의 악화의 많은 것이 신화적인 시간의 문제들로부터 온다. 너는 정확한 시간 위에 있고 싶다. 시간이 너에게 서두르라고 말한다. 그것은 너에게 여유를 가지라고 말하지 않는다. 시간은 전혀 공손하지 않다. 여전히 삶을 미친 질주로 만드는 것은 너이다. 너는 어딘가로 도달하기 위해 그러한 서두름 속에 있는 듯이 보인다. 시간과 공간이 지배한다. 그것들은 너의 행복을 지배해 왔다.

 

너는 시간과 공간이 너의 것이라고 생각해야만 한다. 너는 네가 그것들을 소유한다고 생각하고, 그리고 너는 동시에 그것들의 감독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것들은 너의 모든 움직임을 다스리는 하나의 비밀 보스이다. 너는 시간과 공간으로 매우 편파적이다. 너는 그것들로 제단들을 만들었는데, 아마도 특별한 시혜를 바라면서 말이다.

 

앞서가서, 상상적인 시간의 블록들과 공간의 블록들을 사랑해라, 그러나 그것들로 굴복하지 마라. 그것들은 공급의 풍요 속에 있다. 가야 할 충분한 것 이상이 있다. 비록 그것들이 환영들이라 할지라도, 그것들로 끝이 없다. 그것들이 환영들이기 때문에, 너는 그것들을 소진할 수 없다. 너는 네가 선택하는 언제든 그것들을 다시 상상할 수 있다.

 

너는 또한 상상된 경계들로 공손하게 경의를 표할 수 있고, 네가 그것들로 절하기보다는 해야 할 더 중요한 일들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사랑하는 이들아, 시간과 공간은 경계들이고, 경계 없는 너는 그것들로 묶여서는 안 된다. 지금 그것들 너의 점령으로부터, 그리고 그것들과 너의 몰두로부터 너 자신을 해방해라.

 

-----

 

 

출처: 한국 AH(http://www.abundanthopekore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