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스크랩] 누군가가 말했다

자유지향 2023. 5. 29. 04:57

 

누군가가 말했다

Someone Said

Heavenletter #1460 Published on: November 15, 2004

https://heavenletters.org/someone-said.html

 

 

신이 말했다.

 

가끔 너는 내가 세상이 허구라고 말할 때 내가 의미하는 것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데, 그것이 너에게 배우 현실적일 때 말이다. 대부분의 시간에서, 네가 너무나 그것에 몰입해 있기 때문에 세상이 환영이라는 것이 너에게 명확하지 못했다. 그러나 그것이 그것을 현실적으로 만들지는 못한다.

 

세상을 허구나 환영으로 생각하기보다는, 너는 그것을 하나의 게임으로 생각하기를 좋아할 수 있다. 물론, 게임들은 심각하게 여겨지지만, 그것은 그것들이 심각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확실히, 너의 게임들의 투자는 어쨌든 아주 심각하다.

 

네가 사는 그 삶은 허구이다. 그것은 네가 따라갈 때 만들어진 하나의 이야기이다. 그리고 그 게임의 규칙은 변한다. 이야기가 변하고, 그것의 모든 것이 만들어진다. 다른 이들이 네가 만든 같은 이야기를 볼 수 있지만, 그것이 그들이 그것을 또한 읽고 있음을 의미히지는 않는다. 또한 다수도, 소수도 진실이 아니다. 그것의 모든 것은 하나의 아이디어이다. 그것의 모든 것이 허구적이다.

 

예를 들어, 시간은 너희를 다스리는 그 환영이다. 너는 내가 어떻게 시간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는지를 의문할 수 있다. 내가 어떻게 그것이 환영이라고 말할 수 있는가? 내가 어떻게 그것이 하나의 게임이라고 말할 수 있는가, 그것이 너의 삶이 그처럼 많은 측면을 지시할 때?

 

기준으로, 또는 일광절약시간으로 인위적인 바꿈이 너에게 시간이 인간이 만든 환상이라고 말하지 않느냐? 시계가 울릴 때 누군가가 그것이 지금 다른 시간이라고 말한다. 시간은 변하는 하나의 이야기이다.

 

더욱이, 세계의 다른 장소들에서 존재하지 않는 시간이 다르다고 말하는데 어떤 현실이 거기 있는가? 그것은 텍사스에서처럼 홍콩에서도 같은 시간이다. 동해안에서의 시간이 서해안에서의 시간과 똑같다. 하나의 장소가 하루가 더 빠르거나, 더 느리지 않은데, 한 장소가 1분 더 빠르거나 더 느리지 않은 것처럼 말이다. 무엇이 일어나든, 그것은 모든 이들에게 똑같은 순간인데, 시계가 그것에 대해 무엇이라고 말하든 간에, 하늘에서 비추는 것이 태양이든 달이든 간에 말이다. 징gong은 시간-없음/무 시간을 알린다.

 

이것/이 순간은 세상의 모든 곳에서 똑같은 순간이다! 창조는 여기서 더 일찍 시작하지 않았고, 여기나 저기서 더 늦게 시작하지 않았다. 그것은 모두 한 번에/일시에 시작했다.

 

그것을 직시해 보자. 시간은 단순히 인간이 만든 환상이고, 이런저런 과학적 담론에 의해 구체화한 것이다. 허구는 연구되었고, 명시되었으며, 어쩌면 심도에서 증명되었을지도 모르지만, 그것은 여전히 허구이다. 시간-없음/무 시간은 혁명적이 아니다. 그것은 무언가 주위로 돌지도 않는다.

 

이 순간에 모든 것이 존재하는데, 달력들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시간은 시간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조직될 수 없다. 그것, 이 소위 시간으로 부르는 것은 순식간이 아닌가? 그것은 너무나 순식간이라서 그것은 절대 존재하지 않았다.

 

공간과 시간은 같은 허구이고, 단지 방향을 바꾸었을 뿐이다. 하나가 다른 것에서 온통 뒤죽박죽이다.

 

지도들은 공간을 더 현실적으로 만들지 않는다. 그것들은 단지 그 환영을 매우 단정하게 표시할 뿐이다. 시간과 공간은 유희들이다! 아니면 어쩌면 그것들은 네가 놀고 있는 그 놀이터인지도 모른다. 어쩌면 그것들은 네가 만들 하나의 요새나, 나무집이나, 네가 벽에 그린 그림인지도 모른다.

 

시간과 공간은 분리할 수 없는 총체성으로 만들어진 구분들이다.

 

너희는 어떤 노예가 노 젓는 자들에게 언제 노를 젓는가를 말하면서 징을 쳤던 지나간 그러한 배들에서 노 젓는 자들이 아니다. 동시성과 일관성은 좋지만, 그것들은 의식의 권한들이다. 너희는 확실히 시간과 공간으로 노예들이 되도록 설계되지 않았다.

 

상대적인 세계에서는 왕이 그의 몸이 거주하게 된 그 장소로 하나의 노예이다.

 

그리고 너의 삶을 너의 시계에 따라 놓는 너는 누군가가 정확하다고 말했던 시계 표면의 째깍거리는 바늘로 복종한다. 행진하는 그 시간은 하나의 오류이고, 시간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인데, 따라서 그것이 어떻게 행진할 수 있는가?

 

나는 너에게 너의 생각들의 그 힘을 상기시키고 싶다.

 

-----

 

 

출처: 한국 AH(http://www.abundanthopekore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