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스크랩] 만약 네가 초승달 위에 앉을 수 있다면

자유지향 2023. 1. 30. 23:54

 

만약 네가 초승달 위에 앉을 수 있다면

If You Could Sit on the Crescent Moon

Heavenletter #1399 Published on: September 16, 2004

https://heavenletters.org/if-you-could-sit-on-the-crescent-moon.html

 

 

신이 말했다.

 

더 이상 너는 불평가가, 투덜거리는 자가 되지 않는다. 일반적인 삶에 대해서나 너의 특정 삶에 대해 더 이상 심술을 부리지 마라. 모든 불평들을 제거해라. 그것들을 더 이상 소리 내지 마라. 이것은 너를 위해서이고, 또한 다른 이들을 위해서이며, 그리고 대체로 세상을 위해서이다.

 

불평들이 아무리 정확하다 해도, 너의 에너지를 끌어내린다. 단순히 더 이상 불평하지 마라. 그것이 그것이다. 네가 불평하는 너 자신을 포착할 때, 멈추어라.

 

동전의 다른 면은: 즐기는데 쉬워지라는 것이다. 기뻐하는데 쉬워져라. 쉽게 기뻐하게 되어라. 너의 코를 공중에 처들고, 너 자신을 영리한 고급 비평가로 내세우지 마라. 세상은 그것들에서 풍부하다. 세상은 예의와 친절을 간청한다. 너 주위의 자들에게 친절해져라, 심술궂고, 기뻐하는 데 어려운 대신 말이다. 바로 지금 이것을 의도해라, 그리고 그것에 참석해라.

 

너 앞에 차려진 것에 감사하는 것은 그처럼 간단한 일이다. 만약 너의 아내가 네가 좋아하지 않는 음식을 너에게 내놓는다면, 어쨌든 미소로 그것을 먹어라. 아마도 그녀는 그것을 또한 준비하고 싶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기분 좋게 먹어라.

 

너는 다른 이들로부터 은혜를 원한다. 네가 은혜의 그 모델이 되어라.

 

태양이 빛날 때, 너의 얼굴을 그것에게 돌려라. 비가 올 때, 같은 것을 해라. 물웅덩이들이 있을 때 물장구를 쳐라. 잎들이 떨어질 때, 그 속에서 뛰어라. 꽃들이 필 때, 그것들을 찬양해라.

 

삶에서 너 앞에 나타나는 누구든 너의 축복을 기다리고 있다. 그것을 주어라. 그것을 너 앞에서 보이는 하나의 즐거움으로 만들어라. 그리고 사람들이 떠나거나 네가 떠날 때, 그들의 가슴속에 더 많은 기쁨이 있게 해라, 단순히 너의 친구가 되는 것이 기쁨이었기 때문이다.

 

너는 이것을 할 수 있다. 그것이 요하는 모든 것은 너의 입술을 뿌루퉁하게 만들지 않는 것이다. 그것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은 삶을, 그리고 그것과 함께 오는 것을 환영한다는 것이다. 그것에 대한 부동자세 대신에 삶으로 지향하게 해라. 너의 발을 브레이크로부터 떼어라. 너의 모든 심술이 사랑을 멈추는 것이 아니라면 다른 무엇을 위한 것이냐?

 

누가 삶에서의 모든 일이 네가 좋아하는 것이 되어야만 한다고 말했느냐? 누가 너를 삶의 포도주 감정가로 만들었느냐? 만약 네가 비판해야만 한다면, 결점을 찾는 것에 대해 너 자신을 비판해라. 그러나 그것조차도 하지 마라. 너 자신을 비판할 어떤 원인을 찾지 마라. 결점을 찾는 것을 버려라. 그것은 네가 잘 발달시킨 하나의 기술이다. 이제 즐거움을 찾는 기술을 발달시켜라. 너의 낡은 기술을 새것으로 바꾸어라.

 

이 간단한 일이 너의 삶과 너 주위에서, 그리고 먼 땅들에 사는 자들의 삶들에서 무슨 변화를 만들까! 너는 그것을 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우유를 쏟는다면, 고양이가 그것을 핥게 해라. 만약 네가 고양이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그것을 닦아내라, 네가 거울을 닦고, 미소로 그것으로 들여다보듯이. 만약 네가 넘어진다면, 그 바닥을 더 자세히 볼 기회를 가져라.

 

너는 너의 삶의 관점을 바꾸는 법을 배우고 있다. 더 이상 삶에 대해 투덜거리지 마라.

 

만약 네가 초승달 위에 앉을 수 있고, 지구를 내려다본다면, 너는 무엇을 보기를 원하겠느냐? 너는 즐거움을 느끼고 지구를 내려다볼 것이고, 볼 즐거움을 찾을 것이다. 자, 그럼, 네가 초승달 위에 앉든 못 앉든, 그 즐거움을 생각해라.

 

너의 오늘의 플레이는 즐거움을 주는 것이다. 만약 네가 너의 혀를 깨물어야 한다면 그것을 깨물어라. 그러나 오늘, 무엇보다도, 불쾌감을 조금도 주지 마라. 다른 이들이 만약 그들이 원한다면 불쾌감 속에 내버려 두어라, 그러나 너는 아니다. 그들은 네가 아는 것을 알지 못한다. 사랑하는 이들아, 심지어 다른 이의 불쾌감 속에서도 쾌감을 찾아라. 너는 그것을 할 수 있다. 보아라, 누군가는 투덜대는데 충분히 주의한다. 그러나 너는 지금 우주 속에 기쁨을 휘젓는 데에 충분히 주의를 기울인다.

 

-----

 

 

출처: 한국 AH(http://www.abundanthopekore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