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스크랩] 슬픔의 다른 면

자유지향 2020. 2. 1. 22:08


슬픔의 다른 면

The Other Side of Sorrow

Heavenletter #525 Published on: March 30, 2002

http://heavenletters.org/the-other-side-of-sorrow.html




신이 말했다.

 

네가 울고, 네가 그 이유를 알지 못할 때, 그 눈물이 오래 전에 묻혔던 슬픔을 씻어주는 축복으로 고려해라. 너는 슬픔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그것은 네가 그것을 두려워했기 때문에 오랫동안 파묻혀 있었다.

 

만약 슬픔이 나쁜 것이 아니라면 어떨까? 만약 슬픔이 너를 해변으로 데려가는 카누라면, 아니면 먼 나라로 데려가는 철로 길이라면 어떨까? 만약 슬픔이 너를 위로하기 위해 온다면 어떨까? 만약 슬픔이 친구라면, 너를 무척 배려하는 그러한 친구들의 하나라면, 네가 놓쳤을 수 있는 무언가를 지적해주는 친구라면 어떨까? 만약 네가 슬픔을 피할 필요가 없었다면 어떨까? 만약 네가 슬픔이 큰 중요성의 메신저였음을, 네가 큰 실망과 같은 것을 가졌다고, 지금은 네가 나아갈 시간이라고 말하기 위해 너의 문에 온 메신저라면 어떨까?

 

만약 네가 슬픔으로 울어야 할 필요가 없다면 어떨까? 아니면 오랫동안 울었다면 어떨까?

 

너의 삶에서 만약 네가 오는 모든 것을 환영한다면, 그것으로 그 몫을 주고, 그런 다음, 다음 장소로 움직인다면 어떨까?

 

너는 슬픔이나 그것을 일으키는 듯 보이는 사건들을 막을 필요가 없다. 대신, 너의 삶에 대한 너의 생각들이 슬픔으로 실리는 것을 막아라. 너를 슬픔 속에 빠뜨리는 것은 너의 생각들이지, 그 원인으로 보이는 것이 아니다. 너의 마음은 너에게 말했는데, “이것은 무서운 일이다. 아아, 가련한 나여”라고. 너의 마음은 너에게 슬픔을 신호하는 북을 쳤다.

 

대신, 너의 생각들이 너에게 보상이 되게 해라. 너의 생각들이 좋을 때나 나쁠 때를 통해 너를 보는 또 다른 최선의 친구가 되게 해라. 너의 생각들이 현명해지게 하고, 너무나 많은 일들을 만들게 하지 마라. 무엇이 일어나든, 그것은 세상의 끝이 아니다. 그리고 너의 삶은 모험해 들어가는 것이지, 멈추기 위한 것이 아니다.

 

너의 생각들이 소동을 통해 돌진하는 액션 넘치는 모험담의 영웅들이 되게 하고, 어떤 것도 그것들을 멈추게 하지 마라. 그것들은 심지어 탐험되지 않은 정글들로부터 나와, 다음 모험을 위해 준비된다. 너의 생각들을 낙담시키기보다는 너를 격려하도록 가르쳐라. 너의 생각들이 너를 돕기 위해 정렬하는 동맹 군인들이 되게 해라.

 

슬픔은 지나가는 일이고, 따라서 그것에 대해 미안해하지 마라. 누군가가 슬픔의 고통 속에 있을 때, 그들에게 친절해져라, 심지어 그 사람이 너 자신일 때에도. 여전히 슬픔은 꾸물거리기 위한 찻잔이 아니다.

 

너는 슬픔을 일종의 달콤한 고통으로 만들었다. 너는 너의 슬픔을 과거로부터 수집했고, 아픈 무언가가 너에게 일어났다는 구실 아래 현재로 쓸어넣었다. 너의 서성거리는 생각들은 삶의 슬픔과 같이 보이는 것에 거주할 필요가 없다.

 

너의 비탄으로부터 일어나서, 삶으로 걸어 들어가라.

 

너 자신을 기쁨의 허리띠로 매어라.

 

기쁨은 슬픔처럼 사용 가능하다.

 

감사를 기억해라. 감사는 너에게 큰 하인이고, 영들을 들어올리는 자이다. 감사는 너의 손짓과 부름을 기다린다. 슬픔보다는 감사가 너의 옆에 서있게 해라. 너는 슬픔을 충분히 가졌고, 아마도 감사가 충분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네가 슬픔을 너에게 유지할 때, 너는 너의 가슴을 봉투에 넣고 그것을 봉했다. 너의 가슴을 그 봉투로부터 끄집어내어라. 그것은 거기 충분히 오랫동안 좌천되었다. 심지어 한 시간 전의 헤매던 슬픔도 그 시간을 가졌고, 더날 준비가 된다. 슬픔을 위한 정해진 시간이 없다. 그것은 하나의 의무가 아니다. 그것이 방해물이 되게 하지 마라. 삶 동안 너의 어깨 위에서 까악까악 우는 슬픔의 검은 수탉과 함께 나아가라. 그것은 너를 곧 빨리 떠날 것이다. 그것은 너를 떠날 것이고, 그 대신에 파랑새가 올 것이다. 아니면 빨강 카디날red cardinal이 올 것이다.

 

-----




출처: 한국 AH(http://www.abundanthopekore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