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스크랩] 큰 몸을 큰 영혼과 비교할 수 있을까

자유지향 2011. 4. 27. 08:46

 

큰 몸을 큰 영혼과 비교할 수 있을까
Can a Great Body Compare to a Great Soul?
4/24/2011
http://www.heavenletters.org/can-a-great-body-compare-to-a-great-soul.html



신은 말했다.


너의 생각들이 항상 너 자신을 중심에 두게 하지 말라.  이것에는 많은 이유들이 있다.  하나의 이유는 너의 생각들을 너에게 집중함으로써 너는 행복을 찾지 못한다.  또 다른 이유는 너 자신에게 집중된 너의 생각으로, 너 자신에게 초점을 둠으로써, 너는 다른 이들에게 연민/공감compassion을 덜 느낀다.  오, 그래, 너 자신에게 많은 연민을 느껴라.


연민은 반감을 약화시키는 하나의 방법이다.  너 자신의 작은 범위 안에서 생각하는 것은 반감을 일으키도록 보장되어 있다.  너는 너무나 많은 것을 배제한다.  너는 너의 작은 자아에 대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커지도록 되어 있다.  너 자신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너를 까다롭게, 불만스럽게, 짜증나게, 작은 생각들로 들끓게, 화나게, 어둡게 만든다.  너무나 자주 자기 자신을 먼저 생각하는 것은 우둔하고, 보람이 없고, 자기-선동적이다.


너는 힘든 시간을 가진 유일한 사람이 아니다.  너는 잘못들을 만들거나, 지각하거나, 결근하거나, 잊어버리거나, 결혼을 한 유일한 자가 아니다.  다른 누군가를 위해 인정을 베풀어라.


위대한 자들Great ones은 자신들의 생각에 몰두하지 않았다.  그들은 관심 전부를 자신들에게 두지 않았다.  그들은 그들 자신을 배제하지도 않았다.  그들은 나의 의지My Will로 너무나 가까이 있어서, 무슨 일이든 그들 자신을 먼저 내세울 필요성을 느끼지 않았다.  그들은 생활을 가지고 있었다.  그들은 아무 것도 포기하지 않았다.  그들은 나에게 가까이서 그들의 삶을 살았다.


너희는 그리스도Christ가 그의 생명을 포기했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사랑하는 이들이여, 조만간 모든 이들이 그것을 한다.  너의 몸을 가도록 만들고, 너의 영혼을 사랑의 완전한 햇빛 속에 있는 나에게 오게 하는 것은 그처럼 큰 희생이 아니다.  생명과 사랑이 그들의 진로를 택한다.  이런 저런 식으로, 영혼은 몸이 있거나 없거나 간다.  몸은 단순한 소지품에 지나지 않는다.  큰 몸을 큰 영혼과 비교할 수 있는가?


죽는 것은 하나의 처벌이 아니다.  사는 것도 처벌이 아니다.  처벌이란 말을 없애라.  너의 어휘로부터 그것을 잘라내라.  특권이 더 나은 말이다.  너의 어휘로부터 또한 고통이란 말을 잘라내라.  너의 어휘로부터 그것을 없애라, 너는 너의 생활로부터 고통을 추방하는 셈이다.  너는 너의 삶으로 쌓이는 자가-통증들에 묶이지 않을 것이다.


너희가 이해하듯이, 위대한 자들은 집착하지 않았다.  그것은 그들이 자유로움을 의미한다.  그들 자신의 자유의지로 그들은 나의 의지My Will를 따랐다.


너 자신에 대한 집중을 버리는 것은 매우 실용적인 문제이다.  그것은 네가 이타적이 되는 것이 아니다.  너는 단지 자기중심적이 아닐 뿐이다.  자기중심적이 되는 것을 피곤해진다.  자기중심적이 되는 것은 근시안적이다.  그것은 단순히 잘 되지 않는다.  그것은 터널 시각이다.  행복은 - 네가 다른 이들을 생각하기 전에 - 항상 너 자신을 생각하는 것 안에 놓여있지 않다.  불행은 다른 이들에 앞서 항상 너 자신을 생각하는 것 안에 놓여있다.  나me, 나me, 나는me 지겨운 노래이다.


나는 완전한 삶을 사는 것의 큰 비밀을 너에게 주고 있다.  너는 기법technique을 원하느냐?  내가 너에게 하나를 주겠다.  유일한 요점은, 다른 이들을 위한 이 연민이 너의 의식의 상태로부터 자연스럽게 온다는 것이다.  동시에, 작은 앎이, 너 자신으로부터 떠미는 작은 밀침이 너를 자가-출발하게 할 수 있다.


부디 연민이 누구에게 미안한 느낌을 갖는 것과 같지 않음을 기억해라.  그것은 하지 말아라.  연민은 세상에서의 삶이 어떻게 보이는가에 대한 이해를 갖는 것이다.  만약 누군가가 그의 다리를 부러뜨렸다면, 너는 절뚝거림에 대해 그를 비난하지 않을 것이다.  내가 말하는 것의 의미에서, 모든 사람들이 부러진 다리를 가지고 있다.  내 말을 이해하겠느냐?  너는 그들에 대해 미안해하지 않는다.  너는 "딱한 것, 그는 부러진 다리를 가졌어," 하고 생각지 않는다.  너는 단순히 그가 당신처럼 빨리 걷지 못하는데 이유가 있음을 이해한다.  단순히 이해함으로써 너는 그를 들어올린다.  너는 너의 앎을 말할 필요가 없다.  너는 네가 더 멀리 보는 그 자리에 단지 있을 뿐이다.  너는 네가 판단을 하지 않는 그 자리에 있다.  너는 이제야 너의 판단들이 너무나 자주 잘못되었음을 보았다.  너는 충분히 고려하지 않았다.  이제 너는 더 많은 것을 고려하고 있다.  너는 네가 지구상에 살고 있는 유일한 자가 아님을 알고 있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