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스크랩] 메이크업/화장은 떨어져 나간다

자유지향 2025. 3. 28. 22:52

 

메이크업/화장은 떨어져 나간다

The Make-Up Comes Off

Heavenletter #1953 Published on: March 28, 2006

https://heavenletters.org/the-make-up-comes-off.html

 

 

신이 말했다.

 

누군가가 무대 위에서 배우일 때, 그가 무슨 역할을 연기하든, 너는 그를 나쁘게 보지 않는다. 그는 세상의 가장 끔찍한 악당을 연기할 수 있지만, 그 연극이 끝나고, 의상을 벗을 때, 그는 사랑스러운 죠Joe가 되는 것으로 돌아가고, 너는 그와 함께 기뻐한다. 그는 한동안 무대에 있었고, 전혀 좋아하지 않는 복잡한 역할을 연기했다. 그것은 그가 한동안 했던 단지 하나의 역할이었다. 그는 오디션을 보았고, 그는 그 역할을 얻었다. 그 역할은 영원히 지속하지 않는다. 모든 선택이 하나의 끝을 가지고 있다. 연기된 하나의 역할은 절대 영원하지 않다. 그것은 영원할 수 없는데, 연극들이 끝나기 때문이다.

 

화장은 떨어져 나간다. 누군가가 연기했던 끔찍한 역할에 상관없이, 그것은 일시적인 역할이다. 이번에 악당은 다음번에 영웅을 연기할 수 있다. 역할은 고정되지 않는다. 배우는 그가 연기하는 역할과 떨어져 있다.

 

너는 악당에게 야유를 보낼 수 있고, 영웅을 환호할 수 있지만, 모든 야단법석이 사라질 것이다. 마지막 커튼콜에서 좋은 사람들과 나쁜 사람들이 함께 등장하고, 모든 이들이 똑같이 환호를 받는다. 모두가 그들의 역할을 연기했고, 그것들을 잘했으며, 지금 그 연극이 끝났고, 모든 이가 집에 간다.

 

배우들의 급료는 그들이 연기한 역할에 따르지 않는다. 영웅들이 악당들보다 더 많이 받지 못할 수도 있다. 그들의 역할의 행동은 그들이 지급받는 그 기준이 아니다. 그리고 우리는 지금 단기 무대극을 떠나서, 인간들의 세상을 보는데, 그들이 세상 그 자체 속에서 그들 자신을 연기할 때 말이다.

 

판단이 세상에 있기 때문에, 악당들이 처벌되어야 하고, 그 처벌이 끔찍하며, 오래 지속된다는 생각이 있다. 너는 나쁜 행동을 저지르는 자들을 차별하고, 선한 행동을 한 자들에게 미소 지을 것이다. 너는 차별한다. 너는 이 차별을 원한다. 그것은 단지 너에게 옳게 느껴진다. 그것이 단지 공정하다고 너는 느낀다. 너는 누군가가 어떤 것을 피해 가고, 결코 지적되거나 선고받지 않는다면 그것이 불공평/부당하다고 느낀다. 너는 그가 삶의 무대에서 잠깐 연기했던 그 역할에 대해 그를 비난한다.

 

사랑하는 이들아, 만약 네가 판단해야만 한다면, 너는 네가 충분히 알지 못하기 때문에 공정하게 판단할 수 없다. 점수들이 균일해질 필요가 없다. 점수가 균일해져야만 한다는 잘못된 생각 때문에, 원한, 보복, 질투심, 통제, 등이 들어온다. 너는 심지어 처벌과 보상에 집착해서 그것들을 찾아 헤맬 수도 있다. 너는 수없이 너의 마음속에서 망치질한다. 가끔 네가 매 순간 판단을 하고 있다고 심지어 말할 수도 있다.

 

삶을 판단하는 것은 삶을 사는 것과 같지 않음을 염두에 두어라. 삶을 평가하는 것은 그것을 사는 것과 같지 않다. 사랑하는 이들아, 판단은 순수함과 반대된다. 그리고 판단은 기쁨과 반대된다. 네가 너를 높이고 다른 사람을 낮추면서, 혹은 너를 낮추고 다른 사람을 높이면서 아무리 판단하든, 거기에 기쁨이란 없다. 한순간 만족감이나 자부심이 있을 수 있지만, 기쁨이 있는가? 정말로 없다.

 

너는 사람들이 세상에서 지독한 행위를 한다 해도 처벌받지 않는다고 말할 지점에 올 수 있고, 너는 한숨 쉬며 말하는데, “하지만 잠깐만요, 그들은 그것을 영원히 피하지 못할 것입니다. 고문과 처벌이 그들에게 내려질 것입니다. 조만간, 그들은 그들의 몫을 받을 거예요. 신은 그것을 보장할 겁니다. 신은 그들에게 합당한 디저트를 줄 거예요. 신이 그들을 돌볼 거예요”라고.

 

사랑하는 이들아, 내가 그들을 돌볼 것이지만, 너희가 의미하는 방식은 아니다. 나는 그들을 밀어내지 않을 것이다. 나는 그들을 너와 다르게 환영하지 않을 것이다. 너는 그것을 전혀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다. 여전히 네가 천국으로 올 때, 너는 개의치 않을 것이다. 너는 모든 이가 천국에 상처 없이 도착한다는데 전혀 염려하지 않을 것이다. 너는 심지어 그것으로 생각조차 주지 않을 것이다. 기쁨이 풍부할 때, 누가 과거에 대해 마음을 쓸까?

 

-----

 

 

출처: 한국 AH(http://www.abundanthopekore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