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스크랩] 용서는 하나의 희생인가?

자유지향 2024. 6. 22. 00:58

 

용서는 하나의 희생인가?

Is Forgiveness a Sacrifice?

Heavenletter #1750 Published on: September 4, 2005

https://heavenletters.org/is-forgiveness-a-sacrifice.html

 

 

신이 말했다.

 

용서하는 것은 가게 함을 의미한다. 네가 용서할 때, 너는 큰 자선의 행동을 하는 것이 아니다. 너는 단순히 가게 하고 있다.

 

나는 너에게 지금 주로 매일의 잘못들에 대해 말하는데, 네가 개인적으로 받아들이고, 그러하여 네게 중요한 것으로 만드는 그 잘못들에 대해 말인데, 그리고 여전히 너는 그것들이 하찮은 것임을 알고 있다.

 

만약 누군가가 너에게 줄 스웨터를 짜고 있고, 네가 소매에 한 코가 빠진 것을 발견한다면, 너는 그것에 대해 그들을 용서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느낄 것인가? 너는 그들의 잘못이 용서가 필요하다고 생각조차 하지 않을 것이다. 너는 네가 용서하는 것이 필요한 무언가가 일어났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너는 네가 다른 누군가 위에 서 있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너는 용서하는 것이 너를 왕으로 만들고, 용서받는 자를 하인으로 만든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누군가가 너를 위해 짰던 스웨터에 잘못을 만들었다는 너의 깨달음이 너를 높고, 막강하게 만들지 않을 것인데, 마치 용서가 높은 제단 위에 놓인 희생 제물인 것처럼 너는 숭고하게 만들면서 말이다. 너는 네가 그 신하들에게 기사직을 주는 왕으로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너는 한 코를 놓친 뜨개질하는 사람에게 메달을 달아주고, 그의 실수를 지적하지 않을 것이다.

 

너를 화나게 하는 일들의 대부분은 한 코를 놓친 것에 지나지 않는다. 너는 “오, 맙소사, 이건 그보다 훨씬 더 큰 일이야!”라고 말한다. 그리고 너는 이미 너 자신에게 한 다스나 말했던 이야기를 되풀이하고 있다. 너는 그것을 즐기고 있는 게 틀림없는데, 아니라면 왜 네가 그것을 그처럼 자주, 그처럼 열렬하게 너 자신에게 되풀이하는 걸까?

 

만약 네가 불만을 품었다면, 너는 불만을 품은 그자이다.

 

사랑하는 이들아, 공격을 받는 너는 누구인가? 어떤 권리로 너는 감히 그들의 말들과 무시가 공격이라고 결정하는가? 누가 너를 그 잘못을 지적하는 세상의 판사로 만들었는가? 누가 너에게 잘못을 찾으라고 말했는가? 누가 너에게 다른 누군가가 네가 좋아하지 않을 행동이나 말을 했을 때, 그것을 세어보고, 평가하라고 말했는가? 무엇이 네가 다른 사람들을 너의 훌륭함에 대해 보답하지 않는 감사할 줄 모르는 자라고 생각할 권리가 있다는 그 생각을 너에게 주었는가?

 

너는 다른 누군가가 아주 좋지 않다고 비난할 만큼, 그들을 너의 가슴과 마음속에서 그처럼 나쁘다고 비난하면서 네가 실제로는 매우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게 틀림없는데, 그렇다면 너는 네가 너의 모든 지혜와 관대함으로부터 친절하게 그들을 용서할 것이다. 누가 너를 다른 누군가의 평가자로 임명했는가. 어떤 신의 행동으로 너는 네가 그들을 용서하도록 다른 이들 위에 너 자신을 놓았는가? 내가 용서에서 너의 신념을 흔들었느냐?

 

너의 가슴 속에서 너를 화나게 했던 자들에게 그들의 삶에 무단침입한 너를 용서해 달라고 요청해라. 그들에게 그들을 비난했던 것을 용서해 달라고 요청해라. 그들에게 화를 빨리 받아들인 것에 대해 너를 용서해 달라고 요청해라. 그들에게 너의 그 필요성에 대해 너를 용서해 달라고 요청해라.

 

그리고 지금, 사랑하는 이들아, 너 자신을 용서해라, 그러면 너는 너의 형제를 용서할 어떤 필요성도 지각하지 않을 것이다. 너는 진실을 잊어버렸다. 너는 네 삶의 옷 짜기에서 한 코를 놓쳤다. 그리고 지금 너는 그 한 코를 메우고, 너는 계속 진행한다.

 

불만이 너의 잘못이 되게 하지 마라. 오류를 갖지 마라. 너 자신을 또한 그처럼 빨리 비난하지 말라, 네가 또한 나의 사랑하는 어린이이고, 너는 더 나은 것을 받을 자격이 있다.

 

그리고 너는 내가 네가 아닌 다른 누군가에게 말하고 있다고 생각하느냐? 나는 내가 너에게 말하고 있음을 너에게 확신한다.

 

잘못을 저지른 자는 너의 지각 속에서 그것을 저질렀다. 네가 받아들이는 매일의 공격들에서, 만약 네가 정말로 공격을 받아들였던 그날에 정말로 행복했다면, 너는 그렇게 느꼈을까? 만약 네가 더 행복했다면, 너는 네가 다른 누군가의 생략이나 주문으로 얼마나 많은 주의를 기울였을까? 만약 네가 방금 백만 달러의 상금을 받았다면, 너는 조Joe나 프레드Fred가 말하거나 행한 것에 얼마나 많은 주의를 주었을까? 너는 다시 한번 그것을 생각해 보겠는가?

 

만약 네가 누군가를 공격자로 지정했던 슬픈 날에, 너의 진정한 사랑이 너를 찾아왔고, 그와 약혼했다면, 그때 너는 무엇을 너의 에고에 대한 모욕으로 여기겠느냐?

 

사랑하는 이들아, 너는 너 자신의 진정한 사랑True Love을 가지고 있다. 네가 공격을 받아들일 이유가 없다. 그것을 더 이상 하지 마라. 그것을 다시 한번 더도 하지 마라.

 

-----

 

 

출처: 한국 AH(http://www.abundanthopekore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