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스크랩] 삶에 매료되어

자유지향 2024. 6. 17. 22:56

 

삶에 매료되어

Entranced in Life

Heavenletter #1746 Published on: August 31, 2005

https://heavenletters.org/entranced-in-life.html

 

 

신이 말했다.

 

너 앞에 있는 것은 너 앞에 있다. 너는 그것 앞에 있다. 삶은 항상 임박한다. 그것은 너 앞에 펼쳐져 있다. 너는 무대로 들어가고, 너는 너의 대사를 말하며, 그리고 내일 너는 다시 시작한다.

 

사랑하는 이들아, 삶은 너의 생각들 외에 아무것도 아니다. 너는 너의 마음mind 속에서 너의 삶을 산다. 너의 인상들이 너의 삶을 지배한다. 그것들이 삶을 만든다.

 

너는 너의 생각들로 인해 과거를 기억하고, 너의 생각들은 존재했던 과거를 말하며, 그러나 그것은 모두 꿈이다. 삶은 단지 너의 생각들 속에서만 존재한다.

 

과거를 가게 두는 것은 네 기억의 전체를 가게 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그것들을 잊어버리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너에 대한 그것들의 장악을 잊어버리는 것이다. 그것은 소위 과거라는 것이 하나의 꿈 외에 아무것도 아님을 기억하는 것이다. 네가 그것을 만들어냈는가? 너의 마음속에 아니라면 그 과거가 지금 어디에 존재하는가? 그것이 그때 어디에 존재했는가?

 

너는 어머니와 아버지와 형제들과 자매들이 함께 보낸 아동기를 가졌다. 그 순간들을 편집한 것이 지금 어디에 존재하느냐? 그것은 그것이 지금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그때 존재하지 않았다.

 

과거에 대한 집착은 네 미래의 백일몽만큼이나 환상에 가깝다. 너의 백일몽들이 일어날 수도 있지만, 그러나 그것들은 여전히 환상들이다. 상대적 삶의 모든 것은 환상으로 만들어진다.

 

진실이 아닌 것이 환상이다. 진실은 지속된다. 그것은 변하지 않는다. 환상은 변한다. 환상은 삶 하나의 사실이지만, 그것은 진실이 아니다. 환상은 삶의 하나의 제시이다. 그것은 드라마이다.

 

심지어 네가 극장에 갈 때에도, 어디에 그 드라마가 존재하느냐? 너는 그것을 너 앞에서 본다. 너는 웃거나 울 수도 있고, 그런 다음 너는 박수치며, 그런 다음 너는 극장을 떠난다. 그 연극은 정말로 무엇이었나? 그것은 무엇이었나? 그것이 그때 존재했는가? 그것이 지금 존재하는가? 그것이 다시 존재할 수 있는가? 심지어 네가 그것을 너의 마음속에서 재생할 때도, 그것이 전혀 존재하지 않았던 것과 비교할 때 더 존재하거나 덜 존재하는가?

 

이것은 너의 상상된 삶의 체험이 목적이 없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전혀 아니다. 그것은 너를 이끈다. 그것은 너의 마음을 새로운 초지들로, 환영의 새로운 발견들로, 그리고 궁극적으로 진실로 이끈다. 네가 이끄는 이 삶은 그러는 동안 하나의 마술이고, 여전히 그것은 깊이 믿어진 삶이다.

 

너는 같은 길을 걷는 너 옆의 다른 이들과 함께 길을 걷고 있는 너 자신을 발견한다. 너희들 모두는 다른 걸음새를 가지고 있고, 너는 돌들을 뛰어넘거나, 너는 그것들을 건너뛰지만, 여전히 삶의 이 전체 시나리오는 존재하지 않는다. 사랑하는 이들아, 네가 진짜라고 생각하고, 발로 차버릴 수 있는 돌들은 소품들일 뿐이다. 이 모든 물질적 삶은 연극 속의 하나의 장면이다. 그 모든 것이. 네가 가장 소중히 여기는 모든 것, 그리고 네가 전혀 소중하다고 여기지 않는 모든 것이 하나의 장면이다.

 

삶은 바로 너의 눈앞에서 움직이는 환영이다. 너는 삶에 매료된다. 너는 그것이 실제라고 생각한다. 너는 그것이 매우 현실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여전히 그것은 너의 눈앞에서 번쩍이는 하나의 영화이다. 너는 지구상에 갇혀 있지 않지만, 여전히 너는 그것에서 눈을 떼지 못한다.

 

너의 생각들은 아교이다. 너의 생각들은 우주를 가로질러 도배되고 있다. 너는 그림들을 만들고, 그것들은 모든 이들이 보는 구름처럼 우주를 가로지르며 걸려 있다.

 

그럼, 그 우주는 무엇인가? 그것은 하나의 일반적인 생각이다.

 

그럼, 천국은 무엇인가? 그것은 덜 일반적인 생각이다. 그것은 진실을 묘사하는 지정된 장소이다. 그것은 진실의 시와 같다. 그리고 어디에 진실이 존재하는가? 내가 말하는 그 진실은 너의 마음과는 독립적이고, 여전히 그것이 또한 거기 존재한다. 진실은 나의 심장 박동 속에서 뛰며, 여전히 너는 심장/가슴이 사랑에 대한 하나의 비유임을, 그리고 사랑과 결합이 – 생각되었건 아니건 – 존재하는 모든 것임을 알고 있다.

 

-----

 

 

출처: 한국 AH(http://www.abundanthopekore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