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스크랩] 내려앉는 나비들처럼

자유지향 2023. 1. 24. 23:00

 

내려앉는 나비들처럼

Like Butterflies Alighting

Heavenletter #1396 Published on: September 13, 2004

https://heavenletters.org/like-butterflies-alighting.html

 

 

신이 말했다.

 

삶은 예기치 않은 것들로 구성된다. 만약 삶의 표면이 지각된 정돈된 양식으로 놓였다면, 그것은 삶이 아닐 것이고, 그것은 너희가 생각하듯이 그다지 멋지지 않을 것이다. 생명은 무기력하지 않다. 생명은 정체되지 않는다. 세상의 생명/삶은 같은 것으로 머물게 되어 있지 않다.

 

삶을 되찾기 위해 그것을 지체하고, 그것의 고삐를 죄며, 그것을 정체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면, 무엇이 과거로 매달리는 것인가, 심지어 네가 비디오를 멈추듯이 삶을 중지시킬 수 없음을 알 때도? 삶 게임의 이름은 운동이다. 그리고 변화가 아니라면 무엇이 운동인가?

 

변화를 소중히 여겨라, 현상 유지가 아니라. 현상 유지는 이미 과거이다.

 

삶은 스틸 사진이 아니다.

 

삶은 확장하게 되어 있지, 압축되게 되어 있지 않다.

 

너의 가슴을 오늘 삶으로 열어라, 그것이 도달할 때. 그것은 너에게 멋진 선물이다. 내가 너에게 생명/삶을 주었고, 또 나는 너에게 사랑을 주었다. 사랑은 영구적이지만, 지구상의 삶은 일시적이다. 그 과거가 사라진다. 일시성이 사라진다. 그리고 너는 영원하다. 그리고 너는 영원히 나의 것이다.

 

나의 것이 아니라면 너는 누구의 것인가? 네가 나의 것임을 받아들여라, 그러면 너는 산들을 뛰어넘을 것이다. 너는 과거를 뛰어넘을 것이다. 너는 공중에 있을 것이다. 너는 항상 삶 속에서 움직이는 과정에 있을 것이다. 몸은 육체적이고, 그것은 너의 명령을 따른다. 너의 생각들이 움직이고, 주위를 달리며, 한순간 이런저런 것에 내려앉는다. 감정들이 흐르며, 그 자신을 버리지만, 너는 영원하다. 너는 불멸성을 가지고 있다. 움직이는 너의 몸은 불멸이 아니다. 너는 정말로 그것이 그렇게 되기를 원하느냐? 그러나 몸을 움직이는 자, 그것 안에 있는 자는 불멸이다.

 

네가 물질이라고 고려하는 것은 순간적이다. 너는 그것이 순간적임을 알며, 그것이 왜 네가 어떻게 해서라고 그것을 유지하려고 하는 그 이유이다. 그것이 네가 환영으로 매달리는 그 이유이다. 삶의 진정한 요점은 영원하다. 그것이 어떻게 상실이 있을 수 없는가이다. 상실은 너의 지각의 결함을 증명하면서 지구상에서 지각된다. 너는 그 지각된 삶이 매일 빠져나가는 것을 보게 되는데, 안 그러냐? 그래, 너의 지각이 그것이 자랄 때 변하는 것은 다행이다.

 

너의 몸속의 세포들은 변한다. 세상에 대한 너의 견해가 바뀐다. 그러나 너는 변하지 않는 영원한 자이다. 그것이 네가 세상 속에서 움직일 방법이다. 너는 정적의 장 속에서 움직인다. 너는 돌아다니는 존재이다. 너는 인간 존재이다.

 

영원한 것은 변할 수가 없다. 너의 진실은 지칠 줄 모른다는 것이다. 너의 진실은 활발하고, 빛나는 밝은 빛이며, 항상 지구상에 전개되고 있다는 것이다. 점점 더 많은 너의 존재의 빛이 너의 삶으로 들어갈 때, 너의 삶은 같은 것이 되지 않는다. 그것이 너에게 항상 좋은 것이 아니냐?

 

만약 너의 삶이 매년 똑같았다면, 그것의 요점이 무엇이 될 것인가? 무엇으로 너는 자랄 수 있는가? 무엇으로부터 너는 진보할 것이고, 무엇으로 너는 걸어 올라가겠는가? 만약 네가 자라지 않는다면, 너는 또한 태엽으로 감은 장난감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삶의 추진력은 앞으로 간다. 너는 과거로 돌아가게 되어 있지 않다. 과거는 걸어 나가는 것이다. 너는 그것으로부터 걸어 나갈 것이고, 그것이 있는 듯이 보였지만 결코 정말로 없었던 것이 되게 할 것이다.

 

그 과거는 미끄럽다. 현재는 단단하다.

 

비록 시간이 존재하지 않는다 해도, 너는 그것을 낭비하고 싶어 하지 않는다. 너는 삶을 꿀꺽 삼킬 것이고, 그것으로부터 뒤처지지 않을 것이다.

 

너는 삶 속의 하나의 참가자이다. 너는 삶의 운동장에 있는 하나의 경기자이다. 그래, 너는 관찰하며, 그러나 너는 또한 체험한다. 너는 너의 삶의 체험자이다. 너의 마음은 너에게 네가 체험한 것을 말한다. 그러나 너의 마음은 그 마음을 바꿀 수 있다. 그것은 좋은 일이다. 생각들은 고정되게 되어 있지 않다. 그것들은 내려앉는 나비들처럼 자유롭게 되어 있다.

 

-----

 

 

출처: 한국 AH(http://www.abundanthopekorea.net/)